1Q84 3 - 10月-12月 1Q84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양윤옥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라 말해야 하나
선뜻 리뷰가 써지지 않는다
읽은지 한참 지나서 내용을 잊었냐고 물으면 그건 아니다
이책을 받고
너무 좋아서 읽어야지 하면서 책장을 열었다
그리고 그 두께가 무색하게 나는 책을 읽어내려갔다
역시 ,,처음 내가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을 읽고 몇번을 반복해서 읽었던 그어린시절이 생각이 난다 그에 비하면 이책은 너무나 재미있고 즐겁게 기대를 하면서 다음이야기는 그래 이제 두 주인공이 만날까 아니,,또 다른 인물이 끼어들까 과연 다음에는 다음에는 하는 기대감으로 책장을 한장한장 넘겨 나갔다
처음에 이책이 나왔을때 그이름하나라로 나는 책을 선택하고 읽기 시작을 했다
좀더 색다른 주제 평범한 사랑이야기.추리이야기도 아닌 한인간의 자아. 아니 두사람이 연결된 하나의 고리를 찾아가기 위해서  등장한 또 하나의 달
그리고 그 달을 주변으로 내가 가끔은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야기는 이야기속대로 자연스럽게 거기에 젖어 흘러가고있다
나도 이제 책읽기가 늘어서인지 이해도 바로바로 하고
남들처럼 많은 공부를 해서 이해능력이 많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은 조금이나마 이해를 하면서 책장을 넘겼었다
그리고 세번째 책 출간
그러나 끝나지 않은 이야기들,
난 그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제 끝이 나야 할 이야기 과연 결말이 어떻게 끝이 날까 궁금해 하면서
우연히 매스컴에서 일본에서는 이책이 출간되기도 전에도 아주 큰인기를 얻었고 책이나오자 마자 바로바로 팔렸다는 말을 들었다 우리나라도 큰인기를 얻었던것도 사실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하는데 내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많이 알아서 일까 그렇지도 않은것 같은데 아무튼 한동안 이책을 손에 들고 다니는 이들을 아주 많이 보았었다, 

3권에서는 드디어 아슬아슬하게 덴고와 아오마메가 만날점을 찾아 점점 하나의 길로 통하게 된다
그리고 그 길을 주변인들이 하나의 연결고리처럼 이어주고 있다 아오마메를 도와주는 노부인과 다마루. 그리고 덴고의 아버지의 죽음 덴고는그곳에서 아오마메의 어릴적을 만났었기에 한동안 그곳에서 기다리지만 다시는 그 기회는 찾아오지 않았지만 그곳에서도 좋은 사람들을 만났고 아버지가 남기고 간 또 다른 메시지. 그리고 덴고의 아버지와 아오마메와 후카에리. 그리고 또 다른 인물들 아오마메를 쫒는 인물과 두사람을 연결하려는 인물들
모두가 하나둘 한곳으로 모인듯하다
그리고 만남, 

다음 편이 아주 기대된다, 

이책을 내가 읽은 그 느낌을 적으려고 책을 검색하다가 타인들이 써놓은 아주 잘된 그들만의 이야기를 읽고 살짝 기죽었다
어쩜 저리도 같은 책을 읽었는데 저런 표현\력을 가지고 있을까
기죽고 쓸까 말까 고민하다고 그냥 나만에 기억을 남기려고 이렇게 몇자적는다
내가 느낀 1Q84이야기,,
,, 

앞으로 덴고와 아오메마가 만나서 하늘에 떠 있는 두개의 달의 세계에서 벗어나는 그날을 기다리며 새로운 이야기를 기다려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