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비룡소의 그림동화 50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은수 옮김 / 비룡소 / 1998년 10월
장바구니담기


고릴라를 너무 좋아하는 한나,
한나는 고릴라를 좋아해요, 그리고 아빠도 좋아해요
그러나 아빠는 한나와 고릴라를 보러 동물원에 갈 수가 없을 정도로 바쁘데요,

한나는 아빠랑 함께 하고 싶은데
너무 바쁜 아빠는 다음에 하자 다음에,,라고 항상 말씀만하시지요,
한나는 의젓해서 아빠에게 조르지도 않아요,

언제나 혼자예요,,

한나는 생일날
고릴라를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아빠에게 말하지 않았어요
그날밤 한나의 선물중에는 고릴라 인형이있었어요,
한나는 인형을 방한구석에 세워두었어요,

그 고릴라 인형이 갑자기 커졌어요"그리고 한나에게 다가와 함께 동물원에 가자고 말을 하네요,
한나는 고릴라와 함께 동물원에 가기로 했어요,

고릴라는 아빠옷을 입고
한나를 안고 나무를 타고 동물원을 향해 출발,

한나는 고릴라랑 동물원구경도 하고
영화관에 가서 영화도 보았어요
모두 아빠랑 하고 싶었던 것들인데,,

저녁도 먹고 함께 춤도 추웠지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아침에 눈을 뜨니 한나 옆에 미소를 띤 고릴라 인형이있었어요, 한나도 모르게 미소가 번졌지요
그리고 식당에 내려가니 아빠가 맛난 케익이랑선물을 주셨어요
그,리고 다정한 목소리고 생일 축하한다,라고 말씀도 해주시고
동물원에 가자고 해주셨어요
한나는너무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그림책을 읽는 내내 요즘 아이들이 생각이났습니다
매일 매일 바쁘게 일하는 우리아빠들 그리고 아빠들이 시간이 되면 아이들이 학원에 여기저기 다니느라 시간이 없는 아이들
부모는 함께 몸을 맞대고 부딪히면서 정을 쌓아야 하는데,
한나에게 좋은 추억이 생겨서 참 좋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08-18 13: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울보 2010-08-18 15:05   좋아요 0 | URL
저도 참 좋아해요,,앤서니 브라운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