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쟁이 내 동생 싸게 팔아요 어린이작가정신 저학년문고 10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노아의 오늘은,,
하루도 조용할날 없는 집, 여동생 조아는 언제나 말썽만 피우네요,
그래서 엄마도 하루도 빠집없이 소리를 지르고
오늘도 학교에 갔다왔더니 동생이 노아카드에 다 낙서를 해놓고,, 

정말 정말 화가난 노아 
하지만 동생은 자신의 잘못은 생각도 안하고 울고 불고 소리지르고 엄마는 그 소리에 또 화를 내시고 그래서 노아는 엄마의 부탁대로 동생을 데리고 잠시 놀이터에나가 놀기로 했지요, 

놀이터에서 조아는 소리도 지르지 않고 아주 얌전히 잘놀고 있었어요, 
그런데 노아 옆에 있던 이상한 아저씨가 노아보고 동생 조아를 사겠다고 하네요그것도 돈을 주고,
 노아는 잠시 생각을 해요 . 동생은 지금은 저렇게 착해보이는데 얼마나 시끄럽고 말도 안듣고 소리도 지르고 정말 정말 심술쟁이인데 아저씨는 왜 조아를 사겠다고 하는지,
아저씨가 조아의 정말 모습을 보면 안 사겠다고 하겠지요, 엄마 아빠도 조아때문에 힘들어 하시는것 같고 그리고 무엇보다 아저씨가 주는 돈이면 조아가 망가뜨린 카다를 다 살 수있는데,,
노아는 잠시 망설이다 조아를 아저씨에게 팔았어요 그리고 돈을 가지고 카드를 사러왔지요,
그리고 집에 와서 사실대로 말했지만 엄마 아빠는 믿지 않아요 그리고 조아가 납치되었을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경찰들도 오고 노아는 조금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그 아저씨는 아주 나쁜 사람이라는데 노아는 그래도 동생은 그렇게 쉽게 당하지 않을거라 믿어요, 그리고 노아는 아주 좋은 생각을 해냈지요 병원에 물린 사람이 있다면 분명히 그 아저씨일거라고 동생은 이가 아주 날카로워서 분명 그랬을거라고 아니나 다를까 노아의 생각을 적중했어요, 

그리고 아저씨의 집에 가서 조아를 찾았지요,
그런데 우리의 동생 조아 눈을 뜨자 마자 아저씨가 초콜릿을 준다고 하고 주지 않았다고 악을 악을 쓰네요,,ㅎㅎ 

아주 재미있게 호기심을 자극하게 이야기를 써내려갔지만 아이들의 심리가 하나가득 담겨있습니다, 나이차이가 나는 형제들은 특히 동생의 한없는 어리광때문에 힘들어하거나 동생이 좀 까다롭다면 언니 오빠들은 더 힘들것이고 그러면 동생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도 들거랍니다 저도 그랬었으니까 하지만 정말 동생이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동생을 팔고 싶을 만큼 미웠던 그 순간 ,, 잘 이겨내고 견디다 보면 즐겁게 웃으며 이야기 할 날이오겠지요 우리는 이책에서 오빠의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동생의 이야기도 들어봐야 할 것 같아요,,
형제 자매 모두 조금 씩 양보하면서 행복하게 살기를
더이상 동생을 팔고 싶어하는 언니 오빠들이 없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