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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천재 클레멘타인 ㅣ 동화 보물창고 26
사라 페니패커 지음, 최지현 옮김, 말라 프레이지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또 등장한 클레멘타인
너무너무 즐거운 이야기가 하나가득,
클레멘타인은 어쩜 저리도 딱어울리는 캐릭터를 찾앗는지 모를정도로 어딘가에 저런 친구가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소녀
누군가는 말썽꾸러기에 자기 중심적인 생각과 엉뚱한 생각으로 머리속에 하나가득 담긴 아이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왠지 클레멘타인을 만나고 나면 나는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의 이야기는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는 비용을 만들기 위해서 각학년마다 모금운동을 하기로 했는데 클레멘타인인 4학년친구들은 재능발표회를 하기로 했다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클레멘타인은 걱정이 생겼다
자신은 아무 재능도 없다고 생각을 한 클레멘타인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 몰랐다
그래서 교장선생님도 찾아가보고 자신이무엇을 잘 하는지 아빠에게도 여쭈어 보고
친구는 탭댄스를 가르쳐 주겠다고 해서 신발이 없어
엉뚱한 클레멘타인은 자신의 운동화에 맥주병 뚜껑을 접착제로 붙이고 말았다
엄마와 아빠는 크게 야단을 치셨지만 새운동화도 사주셨다
책을 조금만 읽다보아도 클레멘타인의 매력속으로 점점 빠져들고 말것이다
이걱정 저걱정 어쩌면 좋을까 혹시 아빠가 이사를 가지는 않을까
그것도 안되고
아빠는 말씀하신다 클레멘타인은 감정이입이 아주 잘되는 아이라고
하지만 그건 장기가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발표회 리허설을 하는날 장기도 없이 학교에 가게 되었는데
클레멘타인은 교장선생님과 선생님 옆에서 아이들 장기를 리허설 하기 시작을 햇다
하지만 장기를 하는내내 클레멘타인은 자신의 재능을 한껏 발휘하게 되었다
친구들이 다칠까 먼저 생각하고 매트도 챙기고 친구들이 시간을 너무 길게 끌면 시간대도 조절하고 어떻게 내려오는지 누구다음에 누구 순서인지 잘 안다,,
클레멘타인은 리허설이 끝나고 자신은 장기발표를 할 수없어 돌아가려고 했을때 누구보다 교장선생님은 클레멘타인이 할 수있는 일을 찾아주셨다
클레멘타인은 재능발표회 연출자같았다,
너무 멋졌다,,
그어느 선생님보다 더 잘해냈다
교장선생님도 칭찬해주시고 아빠엄마도 클레멘타인에게 아주 큰 상을 내려주셨다 그건 근사한 식당에서 식사하는것,,
이책은 내가 먼저 읽고 딸아이가 읽었다
딸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엄마,,"춤 잘춰,,노래 잘해,,수영잘해,,?"라고 계속 묻는다
왜?
"아니 그냥,,"
자신은 잘한단다,,,그래 너 잘한다 하고 웃고 넘어갔는데,
엄마 나도 이런것 해보고 싶어,,
연출하는것,,
종종 학교에서 모둠할동을 하는데 연극도 하는모양이다 그럴때면 자신이 아이들에게 다 시킨단다 이런,,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알 찾아내는것은 참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내가 뭘 잘하는지 그런데 요즘아이들은 너무 잘하는것이 많다
그래서 너 뭐 잘해라고 물으면 자기는 뭐도 하고 뭐도 해요 라고 말을 한다
자신감이 너무 넘치는것이 아닌지 모르겠다,,ㅎㅀ
우리의 친구 클레멘타인은 너무 멋진 재능을 찾아 내 행복할것이다 내아이도 이런 행복을 만끽하기를 바라는 엄마의 마음,,,
그림도 너무 이쁘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