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지원이와 병관이 5
고대영 지음, 김영진 그림 / 길벗어린이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후 그림만 보아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책이다
처음 고대영선생님을 통해 만난 지원이와 병관이는 둘이서 지하철을 타고서 할머니댁을 찾아가는 모습이었다
난 그때 부터 지원이와 병관이를 관심있게 보고 있었다
그리고 우리 딸도 언제나 병관이를 만나고 나서는 이러면 안돼지,,
라는 말을 하고 있다 

우리친구 지원이와 병관이는 우리 어린이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말을 꼭꼭 집어서 아주 잘해주고 있다, 

병관이는 어느날 집에 놀러온 지원이 누나 친구들과 놀고 싶었지만 누나들은 자기들 끼리만 놀고 싶은 모양이다 그래서 병관이는 혼자 쓸쓸히 놀이터에 놀러나왔다
그런데
어!
5000원짜리 지페가 떨어져 있었다
병관이는 누가 본 사람이 없나 주위를 살펴보고 얼른 돈을 주워 주머니에 넣었지요,
그리고 문방구를 가서 그동안 갖고 싶었던 반짝이 요요를 하나 샀다
집에와서 너무너무 재미있는 요요를 가지고 노는데 태권도 갈 시간 누나랑 태권도에 가서 열심히 태권도를 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지원이 누나랑 컵떡볶이를 하가지고 맛나게 얌얌, 그러나 엄마랑 딱 마주쳤다, 엄마는 돈이 어디서 났냐며 병관이르 다그친다 병관이는 사실대로 말을 한다, 그리고 아빠가 돌아왔을때 병관이는 가족회의 를 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
그래서 지원이 누나는 벽보를 만들기를 했지요,
"주인을 찾습니다, 5000원잃어버리신분,,"
병관이는 오늘 하루
돈을 줍고 두근두근 했지요, 주인을 찾아줄까 생각보다는 내가 갖고 싶은 것을 먼저 사버렸어요,
그런 병관이의 행동은 잘못된 행동이지요,
주운돈은 주인을 찾아주어야 하겠지요
우리는 그렇게 교육받아왔고 우리아이들에게도 그렇게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천원, 오백원 주우면 오늘 횡재했네 후후
웃으면서 자연스럽게 주머니로 들어간적도 있지요
어쩌면 병관이도 주인을 찾아주어야지 하는 마음은 가졌었을텐데,그래도 아직 어려서 주위에 아무도 없고 자신이 갖고 싶은것이있어서 앞뒤 가리지 않고 행동으로 옮겼는지도 모르겠다
아이랑 함께 이책을 읽으면서 병관이의 잘못된 행동과
너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는 이야기도 나누어보았다,
만일 나였다면
어쩌면 만일 나였다면 주위를 둘러보아 사람이 없다면
나도 어쩌면 꿀꺽했을지도 모르겠다
경찰서까지 찾아가기도 그렇고,,
후후,,
아이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있는 아주 재미난 그림책이다, 

역시 지원이 병관이이야기는 너무너무 재미있다
그리고 그 사실적인 그림도 사람의 마음을 설레 게 한다
병관이의 표정이 얼마나 리얼한지 나도 모르게 나도 인상을 쓰게 된다,,ㅎㅎ 

다음 이야기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