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는 나의 힘 아이세움 감정 시리즈 6
허은실 지음, 김고은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질투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보다 다른 사람을 더 좋아하는 감정을 말한다,
뿐만아니라,
나보다 좀더 나은것을 가진 사람을. 나보다 좀더 잘하는 사람을 시기하는것을 질투라고 한다,
노란 표지에 그림을 보면서 웃음이 난다,
내아이도 질투를 할까 싶었지만 정말 그 질투란것이,
외동인 딸아인 처음에는 내가 다른 집 아이를 안아주어도 무관심하고 해서 질투란것이 없나 상관안하나 싶었는데 왠걸 점점 자라면서 그당시에는 그냥 넘어가도 꼭 집에 오면 말한다,
"엄마는 나보다 그 애기가 더 이쁘지?"
"엄마는 나보다 그 친구가 더 좋지?"
라고 ,,
참나,
그 모습이 귀엽기도 하지만 너무 한다 싶기도 하다, 

나도 여동생이랑 둘이 자랐지만 난 생각해보면 그렇게 동생에게 질투를 느끼지 못했다
언제나 내가 먼저였던가 그건 아닌것 같은데 하지만 동생은 말한다
언니는 엄마 아빠가 언니만 이뻐했잖아,,라고 그러면 엄마는 말한다 언니는 얼마나 착햇는데,,라고 ,,ㅎㅎ 질투 어른이 된 나도 질투를 한다 , 내아이보다 공부를 잘하는 다른집 아이를 보면 솔직히 질투한다 그러면 어느 순간 내 아이를 닥달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얼마나 놀랐는지 그래서 이제는 안그런다 그러지말자라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으니까,,
질투란 그런것 같다,
우리에게 꼭 필요한 감정이기는 하지만 그 질투를 잘다스려야 하는것 

그래서 내아이에게 가끔 그런 감정이 든다고 한다, 엄마 저 친구는 나보다 뭘 더잘해, 나도 잘하고 싶은데 잘안돼서 속상해,,
라고 그러면 열심히 노력을 해야지 하다보면 잘 될거야,,
라고 무조건 잘 안된다고 속상해하고 포기하면 안된다는것을 알게 해주고 나보다 좀더 뛰어난아이가 있다는것을 알려주어야 하고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일줄도 알아야 할것같다, 

감정시리즈 중에 만난 질투는 나의 힘
참 즐겁게 읽었다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있게 재미난 그림과 만화형식에 소개된 옛날이야기. 아이들이 눈을 꽉 잡아주고있다,,그리고 책을 다 읽고 책을 덮기 전에,
"내마음 들여보기"를 아이랑 해보자
그러면 요즘 내아이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것이다, 

질투란 참 못된것 같지만 그 마음을 잘알고 잘 이용하면 우리에게 큰힘이 된다는것을 알 수있다 내아이도 깨우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