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신 - 갖바치 삶을 가꾸는 사람들 꾼.장이 8
윤아해 지음 / 사파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나 고운 책을 만났다
서점에 갔다가 너무나 고운 그림에 한눈에 반해서 살며시 열어본 책속에는 아주 이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눈이 내리는 어느겨울, 

가마꾼이 열심히 가마를 메고 가는데 저기 눈밭위에 맨발로 서있는 한소년을 보게 됩니다
가마에 타고 있던 아가씨는 가마를 세우고 내려서 소년에게 아가씨가 신고 있던 꽃신을 벗어주지요, 신을 벗어주고 가는 아가씨는 발을 좀 절고있네요,
소년은 그런 아가씨의 마음에 감동을 하고 신발을 만드는 이를 찾아가 신발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다고 말을 하지요 그리고 자신에게 신발을 벗어준 아가씨의 따뜻한 마음을 생각하며 사람이 신어편안한 신발을 만들지요, 갖바치가 된 소년은 정말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사람들의 마음에 쏙 드는 아주 멋진 신발을 만드는 갖바치가 되었지요, 

그러던 어느날 소년은 어릴적 그 소녀를 만나게 되지요,
결혼을 앞둔 소녀는 결혼식 당일만이라도 절둑거리지 않고 걷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요 소년은 아가씨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신발을 만들지요
아가씨가 절름 거리지 않게,,,,  아가씨는 결혼식에 아주 편안하게 걸었다고 합니다 

받았던 고마움을 또 다른 고마움으로 표현한 한 소년의이야기,,

너무나 고운 그림과 따뜻한 내용에 나도 모르게 마음 한구석에 봄바람을 느꼈답니다 

이 그림책을 읽으면,,우리조상들이 신던 신발이야기를 볼수있다
비가 오면 신던 나막신. 신분에 따라 다르게 신던 신발,계절에 따라 입는 옷에 따라 신발도 다 다르게 신었다고 합니다,
그중에 갖바치는 가죽을 가지고 신발을 만들던 사람이다
하지만 가죽으로 만든 신발은 양반들만 신었던 신발이다 그러나 갖바치는 아주 천대받던 직업이었다, 하지만 그들이 없었다면 양반들은 어찌 신발을 신고 다녔을고,,, 

아주 고운 그림책을 만나 아이랑 과거 우리조상들이 신던 신발에 대해
많이 배웠다 짚신. 나막신. 또 다른 신발을,,
색이 참 고운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