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목사님 열린어린이 창작동화 10
로알드 달 지음, 쿠엔틴 블레이크 그림, 장미란 옮김 / 열린어린이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다
이책은 작년이다 벌써 그때 서평이벤트를 할때 구입을 해두었던 책인것같은데,
읽은지는 한참 지난후에 이제야 리뷰를 쓰려고 다시 잡았다
요즘 딸아이가 아주 재미나게 읽고 있는 책이라 나도 다시 한번 읽어보았다
읽을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 로알드 달은,
그의 작품을 읽을때마다 드는 생각이다, 

이야기는 리목사님의 이야기다
리목사님은 어릴적에 난독증이었는데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아서 난독증을 이겨내고 리목사님이 원했던 목사님이 되셨다
그리고 처음으로  니블스윅이란 작은 마을로 부임을 받아 가게 되었다
그런데 이제 모든일을 혼자 스스로 책임지고 해 나가야 한다는 불안감때문일까,,그동안 잊고 있던 난독증증세가 나타났는데
이번에는 난독증이 글을 읽지 못하는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단어를 거꾸로 말을 하게 된다는것이다,
마을 사람들을 그런 리목사님에 대해 조금은 의아하게 생각을 햇지만
별탈은 없었다
워낙에 얌전하고 순해보이는 목사님이시기에 그런데 언제까지 이럴 수없는법
목사님은 의사선생님에게 병을 고칠 수있는 방법이 없냐고 물었다
의사선생님은 아주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다고 하신다
말을 할때 거꾸로 걸으면서 말을 하면 된다고,, 

정말로 그렇게 해보니 리목사님의 거꾸로 말하는법이 고쳐졌다, 

그런데 정말 리목사님은 언제까지 거꾸로 걸으면서 말을 해야 할까??????? 

가끔 나도 새로운일을 접할때 많이 두려워하고 걱정이 앞서서 아무일도 아닌것에 실수를 할때가 많다, 그런데 그 실수를 누군가가 보고 웃는다면 난 참 난처해 하고 다시는 행동하려 하지 않을때가 있다,,그런데 리 목사님이 마난 작음마을 사람들은 리 목사님의 실수를 아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준다 그리고 크게 관심을 가지려 하지 않고 탓하려 하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준다,,정말 멋지지 않은가,
나와 다름을 아하 저런 실수를 할 수도있지뭐 라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그네들의 모습에 난 다시 한 번 반성을 한다
혹시 나는 누군가의 실수를 보고 웃지는 않았는디
아니면 좀 힘들어하는 나와다른이를 보고 웃지는 않았는지 상대방이 미안핼 할 정도로 관심 갖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번 반성을 해보았다,,, 

201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