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네,,
어제라고 해야하나 밤에 잠을 안 잤다
아니 옆지기가 출근한 시간 다섯시 십분까지
그리고 옆지기 출근하고 다섯시 삼십에 눈을 감았다
잠이 올것 같지 않더니
그래도 눈을 감으니 잠이 온다
그리고 아침 아홉시에 일어났다
왜?어제 밤에는 잠이 오지 않았을까
그냥
앉아서 이것저것 하다 보니 잠도 오지 않고
혼자서 놀았다
정말 오랜만에 늦은 시간까지 깨어있었다
예전에는 잘 그랬었는데 요즘은 좀 힘들었는데
아침에 그렇게 자고 일어나도 몸이 괜찮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이 밥 얼른 챙겨주고
청소하고,
아랫집 아이 올라와서 두아이에게 숙제를 내주고 나는 잠시 도서관에 다녀왔다
두아이 데리고 가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밖은 춥고 해서 

혼자 빠르게 갔다가 왔다,,,
오는길에 떡집에 들려서 가래떡을 사다가 주었더니 잘 먹는다,
어제 뉴스에서 밤사이 눈이 많이 올거라 해서 기대를 했었는데 눈은 별로 많이 내리지 않았다
그냥 잠시 내리더니 멈춘것같다
날씨가 추워서 길에 눈은 여전히 그대로다
열심히 쓸어낸곳만 깨끗하고
질퍽 거리는곳은 아직도 질퍽질퍽 아니면 뽀송뽀송한데
으 질퍽한곳에서 넘어지면,,
잠시 농협에 다녀오는데 계단에서 놀던 꼬마가
그만 얼어 붙은곳에서 장난을 치다가 넘어졌느데 그발이 하필 내가 지나가는 다리에 걸려서 하마터면 내가 뇌진탕걸릴뻔했다,
얼마나 아슬아슬 하던지,,
넘어진 아이에게 뭐라 할 수도 없고
그런데 옆에서 보던 아주머니왈,,
그아이가 추운데 오늘 한시간동안 그곳에서 그러고 놀고잇었단다,,
이런,, 

추운데 집에 가지 엄마는 아이를 왜 이렇게 밖에 두는지 참,,
괜실히 그 엄마가 미워졌다 누군지도 모르면서,,, 

슬슬 움직일 시간인데 지금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나 이러고 놀고 있는데, 

이러면 안되는데,,,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