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천재 기찬이 - 제7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저학년이 좋아하는 책 13
김은의 지음, 안예리 그림 / 푸른책들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기대장 기찬이를 만났다 
류가 너무너무 부러워하는 기찬이,
괜실히 이책을 읽고나서 딸아이에게 많이 미안했다,
기찬이는 상상력이 너무너무 풍부한 소년이랍니다
하루는 아침에 일어나기 싫어서 만화속 주인공 잠만보가 되기를 결심하지요,
그리고 이제부터 나는 잠만보다,
그런데 그 잠만보가 된 기찬이를 바라보는 엄마아빠의 대처방법이 너무 멋지다
이런 엄마아빠라면 기찬이가 씩씩하고 멋질 수 밖에 없을것같다
잠만보가 된 기찬이를 억지로 깨우기 보다는 같이 놀이가 되어 엄마 아빠가 하나가 되는 그모습이나를 웃게 만든다
그리고 나를 반성하게 만든다
거꾸로 놀이를 아주 재미나게 하는 기찬이
그놀이를 아주 재미나게 받아주는 아빠와 엄마,
무지개 반사에서는 친구와의 문제가 생겼을때도 아주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하는 기찬이,
특별한 초대에서는
의젓한 기찬이를 만날 수있다
누군가에게 초대를 받고 싶은 마음이 간절히 담겨있는데
그때 친하지 않았지만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이,
기찬이는 상상력도 풍부하고 정말 이름대로 기가 아주 많은 즐길 줄 아는 아이다
그런 즐거운 상상력과 활발함음 어쩌면 기찬이를 믿어주고 함께 해주는 엄마 아빠가 있어서가 아닐까,,
언제나 안돼라고 말하기보다는 기찬이의 놀이에 함께 해주고
놀아주는 부모님이 있기에
기찬이는 이렇게 활기차고 즐거운 아이가 된것 같다, 

엄마인 나는 반성을 한다
내아이도 이런 기똥찬 아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신나게 놀고 즐겁게 생활할 수있는 아이가 되기를 바라는 엄마인데
엄마가  더 아이를 힘들게 하고 있으니,,
미안한 마음이 하나가득드네요, 

이책을 읽은 엄마가 반성을 합니다,
상상력 천채 기찬이를 만나고
엄마는 아이에게 한없이 미안해졌다지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