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참 우스꽝스럽게 생겼구나! - 건강한 자아정체성 세우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10
버나드 와버 글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어느날 하마가 코뿔소를 만났다 
그런데 코뿔소는 하마에게 뭔가 이상하다고 말을 하네요, 뭐가 이상하다는걸까요,
코뿔소는 자신의 멋진 코를 이야기하면서 하마의 코가 이상하다고 말을 하지요, 하마는 한번도 자신이 이상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코뿔소의 말한마디에 자신이 이상하게 생겼나 생각을 가지게 되지요, 그리고 만나는 친구들에게 물어보지요, 내가 이상하냐고,,
그랬더니 친구들은 모두가 자신들의 제일 멋진 부분아니 상징인것을 말하면서 하마에게 이상하다가 말을 하지요 사자는 하마에게 갈퀴가 없어서 이상하다고. 표범은 얼룩무늬 .코끼리는 커다란 귀. 원숭이는꼬리.기린은 기다란 목. 거북이는 등딱지. 밤꾀꼬리는 목소리. 와, ,,모든 친구들은 그렇게 하마를 우스꽝스럽다고 말을 하지요 하마는 곰곰히 생각을 하다가 잠이 들었는데 꿈속에서 정말 멋진 자신이되었어요 친구들이 말한 모든것을 갖춘 하마. 그런데 친구들이 그런 하마를 보면서 배를 잡고 웃지 뭐예요, 하마는 자신이 왜 이상하게 생겼지 하면서 빗물웅덩이에 비추어보고서 깨달았어요 자신이 얼마나 우스꽝 스럽다는것을 ,,
그런데 그건 꿈이었다지요, 

그래요 하마는 하마일때 제일 멋지답니다,
하마가 코뿔소도 코끼리도 될 수가 없어요,
하마가 코뿔소의 말을 처음 들었을때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있었다면 그렇게 친구들을 만나러 다니면서 확인 하지 않았을텐데,
하지만 여러 친구들이 다 이상하다고 말을 하니 하마는 조금씩 자신이 없어졌지요,
우리아이들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
부모가 이웃주면이 제일 먼저 아이의 자존감을 지켜주지 않고 누군가와 비교를 시작한다면 아이는 스스로 자신이 못났다고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내가 요즘 우리아이에게 좀 많이 힘들게 하는것같아서 이책을 읽고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잘할고 있는 아이를 엄마의 기대치가 너무 높아서 아이를 위축되게 하는것은 아닌지 아이의 자존감을 떨어뜨리고 있는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반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랑 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답니다
너는 너로써 멋지고 아름답고 이쁘다고,
너를 사랑하라고 엄마도 아빠도 어느 누구보다 너를 사랑한다 너이기때문에 다른 누구가 아니라 너이기에,,
그러니 너도 너를 사랑하라고 가르치지요,, 

하마가 자존감이 조금만 더 높았다면 코뿔소의 말한마디에 휘둘리지 않았을텐데,
그렇겠지요,
그래요 어른들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 어른들 모두 내아이가 엄친아 엄친딸이기를 원하지만 누군가와 비교는 하지 말자고요, 내아이에게 자존감이 높은 아이가 만들려면 비교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할것같습니다,,, 

아이와 부모와 선생님이 모두 함께 읽어야 할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