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한국사>를 리뷰해주세요
키워드 한국사 1 - 선사.고조선.고구려.백제 키워드 한국사 1
김성환 지음, 김진화 외 그림 / 사계절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나는 국사, 셰계사에 별로 흥미를 못느끼고 있었다
그리고 학교 다닐때도 모두 외워야 하는 부분이라 너무 힘들었다
작년이던가 조카녀석이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 역사이야기가 나오는데 외우는게 많이서 힘들다고 한 말이 생각이 나서,
역사를 한눈에 볼 수있는 책을 사주었던 기억이 났었다
아무래도 무조건 외우는것보다 역사를 연대나 일어난 사건을 재미나게 이야기 형식으로 먼저 알아둔다면 역사를 배울때 조금 쉽지 않을가 싶어서,,
그런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요즘은 스스로 역사이야기를 더 깊게 읽으려고  찾아서 읽는 모습을 보니 괜실히 이모마음이 뿌듯해졌다 그러던중 이책을 받아들게 되었다
내가 먼저 읽고 너무 마음에 들었다
조카에게도 보여주었는데 다음편도 사달라고 조른다,,
ㅎㅎ 그래서 도서상품권을 주었다,,
한국사 말로 들으면 아이들은 책장을 넘기려 조차 안하는 아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내용을 보게 된다면 생각은 좀 달라질것이다
딱딱하게 글로만 이루어져 있지 않고
재미난 글과
그림이 잘 어우려져 있고
사진과 많은 자료들이 우리들의 눈을 더 즐겁게 만든다
역사 이야기는 딱딱해서 아이들이 더 싫어할텐데 이책은 그렇지 않다 

키워드 한국사1편에는 선사시대부터, 고저선. 부여. 고구려. 백제까지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2편에는 그외또,,
재미나게 한국사를 알아가게 만든 키워드 한국사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역사이야기가 딱딱하고 재미없다고 아니면 너무 광대해서 언제 다 읽냐고 묻는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재미나고 즐겁게
역사를 알고 싶다면,,
흥미롭게 풀어주는 이야기를 읽어보라고,,간단하면서도 알찬 정보가 하나가득 담긴책이다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