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랑 나랑 함께 살아요! 그림책 보물창고 48
낸시 코펠트 지음, 신형건 옮김, 트리샤 투사 그림 / 보물창고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너무나 작은 소녀가 있었어요
소녀에는 언제나 늘 함께 하는 프레드라는 강아지도 있었어요
소녀에게는 집이 두개있어요
그리고 소녀의 침대도 두개
침대가 너무 이쁘다
아이들이 그림을 보면서 와~~~하고탄성을 부른다 정말로 여자아이라면 누구다 갖고 싶을 만큼 마음에 쏙 드는 공주 침대,,ㅎㅎ
그런데 소녀는
왜 집도 두개 . 침대도 두개
그건 엄마 아빠가 따로 살기때문이다 

엄마랑 있을때도 아빠랑 있을때도 프래드는 항상 함께 했다
그런 프래드는 엄마네 집에 가서는 옆지 푸들때문에
아빠네 집에서는 아빠 양말로 모두 물어 뜯어버려서
엄마 아빠가 프래드랑 함께 살 수가 없다고 하네요
소녀는 화가 났어요
프래드가 아무리 그래도 소녀는 프래드랑 함께 살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소녀는 뿔난 엄마 아빠를 위해서 프래드에게 푸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아빠 양말울 물어 뜯는 대신 다른것을 가지고 놀거리를 만들어 주었지요, 

어찌보면 소녀에게서 배워야 겠지요
엄마 아빠는 무슨 이유인지 모르지만 둘이서 함께 살지 않고 있지만
소녀는 함께 살고 싶은 프래드에게 문제가 생겼을때
그 문제를 풀려고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잖아요, 

아주 귀여운 소녀는 하고 싶은 말이있는것 같아요
조금 말썽을 부리지만
언제나 함께 하는 프래드가 소중하듯
이쁜 침대맛난 음식보다는 엄마 아빠가 함께 하는것이 더 좋다는것을
 

요즘 이혼가정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혼을 하면 모두 그속에 아이들이 문제아가 된다는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이혼을 하고 나면 아무래도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충격은 많이 클것이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돌보아 주어야 할것이다
하기야 요즘은 맏벌이 부부가 많아 지면서
조금씩 소외 받는 느낌을 받는 아이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경제적으로는 많이 여유로울지 모르지만
아이들이 부모가 필요로 할때 너무 떨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슬퍼하거나 외로워할때가 많다고 한다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로 할때,,
아이들에게 좀더 세심한 관심을 가져보기를,, 

아주 귀여운 소녀가 말하듯이 자신은 엄마랑 살때도 아빠랑 살때도 있지만
프래드는 언제나 나랑 살아서 아주 행복해 하는 모습이,,너무 행복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