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뷰 대회
새로운 친구가 필요해! 미래그림책 98
아델하이트 다히메니 지음, 하이데 슈퇴링거 그림, 유혜자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5월
절판


새로운 친구가 필요해,,
학교에 입학을 하면서 그동안 만났던 친구들 보다는 새로운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나게 된딸아이
친구사귀기가 힘든 아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그래도 잘 적응하고 친구들을 한명 두명 사귀는 모습을 보면서 참 기특하다 싶기는 하지만 아직도 좋은 친구 몇명만 있다 더 많이는 아직 어려운가 싶다,

동물친구들이 모두 모여서 무기력하고 앉아 있네요
모두들 재미없어 보이는 표정 모두들 왜 그럴까요,,

친구들은 모두들 친구들 험담을 하네요
왜 그럴까?
옆에 있는, 친구들의 단점을 마구마구 이야기를 하면서 화를 내네요 재미가 없나봐요,심심한데 친구는 마음에 들지 않고 짜증만 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친구들이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 보기로 하지요
그 마음은 통했나봐요
모두 동참을 하네요,,어떤 새로운 친구를 만들까 궁금하네요,

동물친구들은 새로운 친구를 상상하면서
즐겁게 친구를 만들기 시작을 하네요
과연 어떤 친구가 완성이 될까,와~ 모든 친구들이 힘을 합쳐서 완성된 친구의 모습
친구들은 한명한명씩 새로운 친구랑 친해지려고 노력을 하네요
하지만 새로운 친구는 별 반응이 없네요
아무리 동물친구들이 새로운 친구에게 말을 걸고 어떻게 해주겟다고 말을 해도 새로운 친구는 묵묵 부답이네요,
그러다가 동물친구들은 옛 친구들을 둘러 보게 되었지요
그리고 그 친구들의 장점을 하나하나 말을 하기 시작하네요,

그동안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친구의 장점
왜 그동안 몰랐을까요
항상 옆에 있던 친구라 그 친구들의 소중함을 잠시 잊었던건 아닌가
싶네요
이제 새로운 친구를 만들려고 했던 친구들은 다시 친한 친구가 되어서 즐겁게 놀기로 했지요친구의 소중함
항상 옆에 있어서 소중했던 것을 몰랐던 동물친구들은 옆에 항상 있는 친구의 소중함을 이제 깨우쳤습니다
오래도록 더 친하게 지내겠지요,
우리 어린이 친구들도 옆에 있는 친구의 소숭함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친구는 소중한거란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