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뷰 대회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 -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45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임정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3월
장바구니담기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이야기책
너무너무 재미있는 고양이를 만났다
아주 게으른 고양이를 만났다

아주 게으른 고양이 뒹굴이를 보자
뒹굴이는 아주 바빴어요,

뒹굴이의 계획표
아주 꼼꼼한 계획표를 보라
정말 바쁘다
이 계획표를 본 딸아이의 반응은 엄마 너무 좋겠다이다,,ㅎㅎ

뒹굴이가 집을 나오는 이유는
아주 깔끔하기에 뒷간일을 보러는 언제나 이렇게 집밖을 나와 전용화장실에서 얼른 일을 보고 다시 집으로 들어가버린다,

게으른 고양이 뒹굴이는 시끄러운것을 너무 싫어했는데
이웃집 개 루디는 아주 시끄러운 개였어요
언제나 축구를 한다고 시끄러웠지요
뒹굴이는 너무너무 싫었어요,

그렇게 하루하루 지나가던 어느날
뒹굴이가 볼일을 보러 화장실을 가고 있었는데 밖에서 축구를 하던 루디가 그만 공이 삐긋옆으로
그러다가 둘이 콰당하고 부딪히고 말았어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온 뒹굴이는 다시 자신의 몸을 꾸미고 있었는데
갑자기 몸이 근질 근질 하더니
설마 설마했지요 설마 벼룩이
정말 싫은 벼룩이,,
뒹굴이는 루디에게 복수를 할 계획을 꾸미지만 벼룩이 하나둘 물기 시작을 하는데 뒹굴이는 참을 수가 없었어요,

이제 부터 뒹굴이의 벼룩 퇴치 작전이 시작됩니다
벼룩이 다른 동물에게 옯겨가기원하면서 아주 친하게 기니피기에게는 머리를,암소에게 파리를 잡아주고,루디에게는 축구를 가르쳐주었지요,소녀에게도,노래잘하는 고양이,,
하지만 벼룩은 고양이 몸에 잘 떨어지지않네요,,
하지만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고양이뒹굴이는 이렇게 멋진 여행을 하고 나서 자신에게서 벼룩이 사라진것을 알았지요
하지만 예전에 그 편안한 소파로 돌아왔지만 편안하지않네요
왜?일까요
이제 게으른 고양이는 없네요
이제 다시 벼룩을 찾아 나선 게으른 고양이 정말 다시 벼룩을 찾을 수있을까요,,,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05-13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먹는 여우의 프란치스카 비어만 책이군요. 궁금~~ ^^

울보 2009-05-13 14:58   좋아요 0 | URL
너무재미있어요
옆지기도 책을 읽고 한참 웃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