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 -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국인의 지혜
고정욱 지음, 이경하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정이란
친구간의 우정에 관한이야기
어른인 된 지금도 진정한 친구란 어떤 친구일까
내가 살면서 정말 진정으로 날 위해서 울어주고 웃어줄 수있는 사람을 만났을까 라는 물음표를 던졌을때 있다라고 나는 대답할 수있을까
아니면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상대편이 그렇지 않다고 말을 하면 어쩌나 새삼 걱정이 되기도 한다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친구를 만나고 헤어짐에 있어서 고민하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이야기르 해주어야 할까 고민을 한적이 많다,
그럴때 참 고민스러웠는데 이책을 아이랑 한편 한편 읽어가면서 새로운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친구란 ,,
자기가 정말 위급할때 함께 해줄 수잇는 친구
아버지아 아들의 우정시험을 읽고나서
아이는.이 아들 친구들은 참 나빴다,,친구가 돈이 잇고 같이 놀때는 좋으면서 친구가 정말 위급할때는 모른척한다고,,그에 비해 아빠 친구 정말 멋지다라고 말을 하네요,
아이도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내가 궂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조금씩 깨우쳐 가는것 같다, 

친구란
내가 좋은 친구가 되어주려고 노력을 해야
나에게도 좋은 생긴다는것을
친구를 위해 배려할 줄알고
친구를 먼저 위할 줄 아는마음
내것을 챙기고 친구를 챙기는것이 아니라 
그렇게 서로가 서로를 위한다면 정말 멋진 우정을 만들어 갈 수 잇다는것을,,
과거속에 멋진 우정을 나누었던 사람들의이야기를 들으면서
새삼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편의 이야기속에 생각할 이야기를 전해주는
아주멋진 우정에 관한 동화책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