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튀기는 속상해 - 제8회 '우리나라 좋은 동시문학상' 수상작, 3학년 2학년 국어교과서 국어활동 3-2(가) 수록도서 시읽는 가족 9
한상순 지음, 임수진 그림 / 푸른책들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도 새로운 동시집 한권을 만났다
역시
동시는 읽을때마다 느끼지만 어쩜 이런 생각을 했을까
와!하고 감탄을 하게 만든다
우리네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재미를 느끼면서 그 마음을 글로 표현한다는것 참 멋진일이다, 

아이랑 동시를 읽으면서 자신이마음에 드는 시를 읽어주기를 했다, 



류가 찾은 읽은 동시
뻥튀기는 속상해"
정말 재미나다
정말 웃기다
뻥튀기 입장에서 말을 하는데 어쩜 그리 옳은 말만 하는지,,,ㅎㅎ 



저는 "기계를  더 믿어요"
를 골랐습니다
읽어주었더니 

"어 우리 엄마랑은 반대네,,,,,ㅎㅎ" 



또 류가 고른 동시는 친구 구함"
친구 구함은 요즘 너무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이 없어요
모두들 학원으로 왔다갔다
하기 바쁘지요
그래서 놀이터에서 나는 아이들의 소리도 들리지 않아요
하기야 우리딸도 그러니 그래서 우리는 시간만 나면 놀이터에 나가려고 한다
놀이터에서 신나게 그네를 타고 오면 기분이 한결 좋다고 말하는 딸,' 



"내 이름은 용태 동생"
참 마음이 짠해지는 시다
하기야 우리 엄마도 내이름을 붙여서 정임이 엄마지
동생이름으로 "정화 엄마"라고 부르는 사람이 없다 

내가 먼저 태어났다는 이유로 모든 사람들이 우리엄마를 내동생을 내 이름을 붙여서 부르는경우가 있기는 하다
그럴때동생들 마음이 많이 속이 상하구나 ,,
아주 잘 표현해 놓은 동시다
마음에 확 와닿는 그런 동시,, 



엄마의 하루,
우리 엄마이야기
참 마음한구석이 짠해진다
아이들이 읽고 많이 느끼기를,,, 

이 동시집안에는소개한 몇편의 동시말고도 아주 많은 동시들이 들어있다
우리 마음을 짠하게 해줄 동시들이,
짧은 동시 한편이 우리들의 마음을 슬프게도 기쁘게도 웃게도 울게도 한다는것이 참 신기하다
딸아이도 나랑 같은 생각이란다, 

이번 동시집도 언제나 아이곁에서
친구가 되어 줄것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ㄹㄴㅇ 2009-09-21 2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ㅋㅋ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