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미래 창작 그림책 2
권태성 지음, 박재현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읽으면서
마태우스님이 생각이 났습니다
아이에게도 마태우스님의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마태우스님과 개의이야기를,
아이는 참 멋진 아저씨라고 하더군요,,ㅎㅎ


어느날 나에게 다가온 미소가 따스한 사람,


그날 쭈쭈는 아저씨의 집으로 왔지요
그리고 쭈쭈라는 아주 이쁜이름도 지어주셨고요,
그렇게 식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 쭈쭈도 많이 자라고
아저씨도 많이 바빠져서 쭈쭈랑 놀아줄 시간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쭈쭈는 괜찮았어요
그런데 주인님은 좀 슬퍼보이지요, 



그리고 어느날 주인님이 여자친구를 집으로 데리고 왔어요
그런데 여자 친구의표정이 그렇게 밝지 않네요,


주인님은 여자 친구랑 결혼을 하고
그래도 쭈쭈는 주인님과 함께 살았지요
그러나 여전히 주인님의 와이프는,,
 

그러던 어느날 쭈쭈는 자신의 눈이 점점 멀어가고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어느날 주인님과 산책을 나왔다가 그만
주인님을 잃어버렸어요
아무리 찾아다녀도, 



밤은 점점 깊어가고
춥고
거리에 작은 종이 상자에서 추위를 피했습니다, 

 

다행히 마음 착한 아주머니를 만나 아주머니집에서 살게 되었어요
새로운 주인님이 생긴거지요
앞은 보이지 않지만,


그러던중 어느날 새로운 주인님과 어디를 가려고 지하철을 탔는데
그곳에서 전 주인님의 냄새가 나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고, 



그래도 쭈쭈는 행복하다고 말을 합니다
주인님은 볼 수는 없지만
주인님의 냄새에서 행복의 냄새가 난다고,, 

참 가슴아픈 이야기 책입니다
아파트 단지를 다니다가도 이렇게 버려진 강아지들을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강아지를 잃어버려서 전단지를 붙이는 사람들도 있지만
키우다가
더이상 못키우면 버리는 사람들도 늘어난다고 하더라구요,, 

한참 문제가 되었던 이야기인데
지하철을 타고 바로 주인의 냄새를 찾는 쭈쭈를 보면서
참 영특하고 기특한 동물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사람보다 낫다,,
얼마나 큰 상처일까
누군가에게 버림을 받는다는것
제발 키울자신이 없다면 애초에 키우지 않았으면 좋겠다
난 괜찮다고 이제 새로운 주인을 만나 행복하게 살고 있다는 쭈쭈의 말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울컥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