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버디티! - 이야기 그림책
크리스 반 알스버그 지음, 홍연미 옮김 / 달리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작품
정말 멋지다 
이책을 발견하고는 심봤다라고 외쳤다
딸아이랑 나랑 둘이서,, 
너무나 재미있고 너무나 흥미롭고 너무나 나를 흥분시킨 그림책이다
아주 귀여운 캘빈과 트루디이이야기
오늘도 어김없이 동생의 비명소리로 시작되었네요 캘빈은 자기 방에서 동생의 비명소리를 듣고 얼른 침대로 돌아가지요 그러나 이미 엄마는 누구의 짓인지 다 안다니까요
엄마는 캘빈에게 동생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생일 선물이 없다고 하네요,,ㅎㅎ 캘빈은 얼른 동생에게 사과를 하지요


그리고 엄마는 캘빈에게 생일 선물로 위대한 마술사 로맥스 입장권을 선물하지요 엄마는 은근히 동생 프로디와 함께 가기를 원하지만 캘빈은 친구와 공연을 보러 가지요
그리고 그공연에서,,


아주멋진 마술을 보게 되지요
체면에 걸리는 마술,, 

두친구는 자신이 본 마술이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멋진 생일 선물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엄마가 미장원에 가는 사이에 동생 트루디를 부탁하고 가지만 캘빈은 친구랑 노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둘은 방안에서 무슨일인가를 꾸미는 데 트루디는 궁금합니다
그리고 캘빈은 트루디에게 체면을 걸지요,,
어! 그런데 정말 체면이 걸린걸까요
트루디가 이상해요,,


정말 체면에 걸렸네요. 트루디는 강아지가 되어버렸어요
정말 강아지처럼,,오빠들은 그런 트루디를 처음에는 재미있게 바라보았지만 어! 그런데 체면을 푸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어쩌죠, 그래서 로맥스 아저씨를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동생을 데리고 가지요 날도 더운데 엄마가 오기전에 얼른 트루디가 돌아와야 하는데 두친구는 아저씨를 찾아갔지만 아저씨는 리무진을 타고 떠나버리고,, 

너무 더워서 아이스크림을 하나 사먹고 돌아오지요


정말 강아지가 되어버렸으면 어쩌지요
동생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잠이 들었지요
겨우겨우 수레를 끌고 집에 도착을 했는데 아직 엄마의 자동차는 보이지 않는데,,
어! 그런데 엄마의 등장 어쩌죠 두친구는 어쩔줄몰라 두리번 거리다가 큰소리를 내기로 했지요 물도 얼굴에 뿌리고 아함 잘잤다
트루디가 일어나네요 이제 정말 동생 트루디가 되었어요,,
안심하는 캘빈 ,, 

캘빈은 엄마에게 야댠을 들었겠지요
저녁도 못 먹겠네요 그런데 트루디가 저녁밥상을 들고 들어오네요
캘빈오빠는 체면에 걸렸던 동생을 생각하면 막 웃지요
그런데 맨 끝장면,, 

트루디는 아무렇지도 않게
그런데 오빠 오늘 먹은 아이스크림은 아주 맛있었어ㅡㅡ
라고 말을 하네요, 

와 반전
이런 반전이있을까요
그럼 우리의 아주 귀여운 트루디는 오빠에게 연극을 했었던가요,,
오빠가 깜빡 속아 넘어갈정도로,,ㅎㅎ
그림이 아주 멋져요
갈색톤의 그림이 참 멋져요
아이들의 시선을 확 사로 잡아 놓아주지 않네요,,
추천 초등학생들이 읽어도 너무 멋진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