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괴물 미래그림책 93
대니 슈니츨린 지음, 이도영 옮김, 빌 마이어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수학 꼭 해야 하는거지만 
아이들에게는 너무너무 싫은 과목이지요
그런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너무너무 재미있어 할 그림책이네요
그림이 우선 아이들 눈을 확 사로잡을 만큼 원색이 많아서 ,,더 좋아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괴물이 나오잖아요,,


그런데 우리의 친구는 세상에서 수학이 제일 무섭고 싫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데요
왜냐구요 그건,들어보세요,
친구는 수학이 너무 너무 싫었던 어느날 수학숙제를 못하고 있을때어디선가 이상하게 생긴괴물이 나타나서는 자기가 대신 숙제를 해줄테니 돈을 달라고 하지요
친구는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지금 돈도 없지만 덜컥 약속을 하고 말지요
그리고


이렇게요,
선생님에게 수학숙제를 가져가 검사를 받았는데 선생님은 참 잘햇다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너무 기분이 좋았지요
그런데 다음날도 선생님은 숙제를 내주셨는데 친구는 또 수학괴물에게 부탁을 하지요
수학괴물은 좋다고 해주지만 왠지 찜찜하네요
다음날 숙제를 검사를 받았는데 100점이래요 선생님은 칠판에 나와서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지만 자기가 한 숙제가 아니기에 한문제도 풀수가 없었어요 선생님은 화를 내시고 친구들을 킥킥대고 웃고 정말 창피했어요


그래서 친구는 화가 났어요 수학괴물에게 화를 냈지만
수학괴물은 계약서를 내미는데 그곳에는 "아무것도 배우지 것이 없더라도 나를 탓하지 말 것!"이라고 써있네요 친구는 이제 필요없다고 말을 하니 돈을 달라고 하네요
친구는 돈을 톡톡 털어서
괴물에게 주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는 수학문제를 스스로 풀기 시작을 했어요
그런데 어! 생각보다 쉽네요
한문제 한문제 괴물은 옆에서 안된다고 소리지르지만 친구는 더 열심히 한문제 한문제 찬찬히 풀어가네요 괴물은 점점 작아들고,,
이제 친구는 수학이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우리아이들도 수학문제를 풀다보면 힘들고 지루해 하고 하기 싫어할때가 있을때가 있습니다그럴때 너무 속상해 하지말고
찬찬히 다시 도전해보라
그리고 정말 어려운 문제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여쭈어보고 도움을 청하면 선생님이나 부모님은 아주 알기 쉽게 설명해주실것이다
수학이란 알고 보면 아주 재미난 과목이다,, 

이책을 만난 우리 친구들은 수학도 재미나게 책읽기처럼말이지요
모두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