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과학 사이언스
레베카 길핀.레오니 프라트 지음, 박유경 옮김 / 대교출판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일요일
책가방을 사고 교보문고에 들렸다
와! 언제가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책들이 하나가득
찬찬히 구경하다 내 눈에 띄었던 책
그래서 구입


너무너무 재미있다고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흥분한책
그런데 과학에 별반 재미를 못 느끼는 내가 보기에도 간단하면서도 아주 쉽게 원리를 찾아 만들고 배울 수있는 책이다,
월요일 아빠랑 만들기를 했다
  

재료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우리 주변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있는 것들이다, 



균형잡기,
놀이터에 시소를 생각하면서 시소를 만들듯이 만들어 보았다 



먼저 원숭이를 이렇게 그려서 오려놓고,


열심히 아빠랑 색칠하기
누가 누가 이쁘게 잘 색칠하나,,


그리고 집에서 굴러더니던 나무 젓가락에 류 머리끈을 역어서
저렇게,,
원숭이들이 균형을 잡고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를 한참 이야기를 나누었다


너무너무 흐믓하는 딸과 아빠,,


오늘은 체능단에 다녀오자 마자
엄마랑 둘이서 만든것
공띠우기,,
그런데 잘 안뜨길래 왜그런가 했더니 그 것을 옆지기가 아주 깔끔하게 해결,,


꾸미기를 하지 않고 저렇게 만들고 불김나 했다
저위에 갈때기 중간에 빨대를 설명대로 하면 잘 안되어서 저렇게 이쁘게 깔대기를 꽃처럼 만들어서 붙였더니 더 재미나게 공띄우기를 할 수있었다
공기 압력에 따라 높고 낮음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하는 공을 보면서 압력을 배웠지요, 



빨대 팬파이프
휘파람을 부는 빨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서 한참을 불었는데 잘 소리는 나지 않더라구요
무엇을 잘 못햇을까 고민중,,ㅎㅎ 

이렇게 책 한권으로 우리는 저녁마다 즐거운 과학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아이랑 즐겁게 놀 수있는 재미난 과학 책 

이 말고도 더 다양한 즐거운 과학을 배울 수있는 즐거운 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추천
너무너무 재미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