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운동을 시작한지
일년이 넘어갔네요
그동안은 혼자서 아니 그전에는 친하던 맘들이랑 했기에
뭐 헬스장에 오시는 분들이랑은 눈인사만 나누었는데
작년 가을부터는 혼자 운동을 하면서
운동하시는 분들이랑 말도 나누고 했는데요
제가 다니는곳은 구에서 운영하는 @@@도시관리공단입니다
여기근무하시는 분들은 뭐 사람들 말대로라면 반공무원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만두는 사람도 없고 나이가 들어도 계속 할 수있는 일이라고
수영선생님들도 여자선생님들은 결혼하시고 아기를 가지면 거의 일년을 쉬고 다시 나오시더라구요,,
정말 좋은 직장인데요,,
뭐 월급은 얼마인지 정확히 모르지만
헬스장에는 4명의 선생님이 오전 오후로 근무를 하세요
음 선생님들이 회원들을 위해서는 오전에 세번 오후에 세번 스트레칭시간이 있구요
결혼한 선생님들은 주로 오전 근무만 하시고 오후에는 다른헬스클럽직장에 다니신다고 하더라구요,월급이 박해서 정확한것은 모르겠구요
아무튼 항상 오전 근무만 하시는 선생님이 계시는데요
이번에 6개월에 한번 바뀌는 날이라 선생님이 바뀌셨어요
그런데 그 선생님 인기가 참 많더라구요, 할머니들에게,,
작년에 다닐때는 추석때도 몰랐는데
이번에는 좀 말도 많고 오래다니셨다는 할머니가 슬그머니 다가오시더니
떡값으로 만원씩 내자고 하더라구요,,
음,,
솔직히 선생님들에게 무언가를 걷어 드린다는것 참 고민스러운 일이예요
뭐 유치원에 다니는 딸아이때문에 작년에도 말이 많은소리를 들었는데 스승의날에도 돈을 걷어서 드리는 모양인데 공단에서 못하게 했지요,
그래도 받는 선생님은 받으시고 받지 않으시는 분은 안 받으시는 모양인데요
뭐 공짜로 돈을 준다는데 싫다고 하시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한분은 있다고 하더라구요,
고지식한 수영선생님,,할머니들도 인정하더라구요 아무리 걷어도 받지 않는데 우리반은 안 걷어 라고 말씀 하시는 것을 들었지요
그런데 수영장에서도 돈을 걷는 모양입니다,
좀 요란하게 걷드라구요,,
참 보기 안좋은 모습인데,,
뭐 할머니들이 성의 표시를 하시는것은 이해를 하는데
떡값 보너스가 나올텐데,
아닌가 정이라고 말씀들을 하시지만 그래도 좀 그렇더라구요, 

전 고민중입니다
안다닐것도 아니고 다닐텐데,어르신들이 계속 말씀을 하시면 뭐라 해야할지
그냥 아무소리 말고 들여야 할까
아니면 싫어요 전 안낼래요, 라고 말을 해야하나,,
아무튼 어디를 가나 좀 설치는 사람은 있는 모양입니다, 

운동할때도 있더라구요,
뭐 수영하시는 분들은 같은 반으로 뭉치시면 더 자주 모이시고 놀러다니시고 식사하시면서 함께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신규가 좀 힘들다고 하긴 해요,,ㅎㅎ 

아무튼 운동하면서도 이런 고민을 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ㅎㅎ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지나가는 사람 2013-09-12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 이것때문에 고민하다가 검색까지 해보고 글남깁니다 ㅜ.ㅜ 그래서 님은 어찌하셨나요? 후기 좀 알려주세요

울보 2013-09-13 08:49   좋아요 0 | URL
전 내지 않았습니다,,,
뭐 지금도 비슷한 생각인데 , 명절이라고 꼭 선생님들에게 뭔가를 해야 한다는 생각, 운동뿐만이 아니라 요즘 집주위에 공부방이나 개인래슨받는 엄마들은 명절이라고 선생님들도 챙기더라구요, 정성과 마음이 있다면 좋은데 강제적인것은 좀 그렇지요 누구도 하니까 나도 해야하나가 아니라 내마음이 정말 하고 싶다면 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해요 서로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지나가는이 2 2015-04-30 1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는 오늘 안낸다고 했더니 단체생활이니 내야한다는 둥 그러더라구요. 지난번 반바꿨을 때 신입비?이런 말도 안되는 걸 내라고 그러길래 안낸다고 하고 시크하게 수영했는데, 샤워하고 나오니 제 욕을 하더라구요. 뭐 그냥 안낸다 이런 내용으로 욕을 하시면 모르겠는데, 저같은 사람이 나중에 늙어가지고 여기저기 시비걸고 다닌다느니 하는 제가 하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욕을 하는데 어이가 없었죠. 그래서 일부러 이야기할 때 슬쩍 모습을 내비쳤더니 말을 끊더이다. 그래서 말하려다가 말고 일단락 됐나보다 했더니 이번엔 스승의 날이네요. 또 돈달라길래. 전 그런거 안냅니다하니깐. 또 단체생활 운운... 그래서 수영은 단체생활이 아니다. 그냥 운동삼아 말 안하고 혼자할려고 했다니깐 그럴려면 개인강습이나 받으라네요. 그리고 단체 수영모도 왜 쓰냐고 하더이다. 그래서 이건 안튈려고 그냥 쓰는거고, 맘에 안드시면 내일부터 안쓰겠다 했죠 원래 전 면 수영모가 좋은데 안튈려고 어쩔수 없이 쓰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개인강습은 그시간에 없다고 했더니 계속 중얼중얼. 그냥 씻고 나왔더니 또 욕을 하고 있길래. 전에 욕한것까지 해서 개인의 사정이 있는거고 내기 싫은 사람도 있는 것이 아니냐. 내고 싶은 사람만 내면 될 것을 왜 강요를 하냐고 하니 조곤조곤 이야기 했더니, 그만 말하라며 저를 저지 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말 안통하는 사람인가보다 하는데 다음에 강습 갈일이 두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