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주시는 삼신할머니]의 서평을 보내주세요.
아기를 주시는 삼신할머니 까마득한 이야기 1
편해문 글, 노은정 그림 / 소나무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에는 아이 생일이면 작은 상이 차려진다
백설기랑 수수팥떡. 하얀 쌀밥과 미역국, 과일,
정성들여서 아침 일찍 상을 차려서
누구보다 먼저 삼신 할머니에게 드린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딸
"엄마. 그런데 왜 내 생일만 꼭 이렇게 해?"라고 묻는다
"응. 류를 엄마에게 데려다 주신 삼신 할머니에게 류 건강하게 잘 크게 해달라고 고맙습니다, 하고 부탁드리고 인사드리는거야"라고 했더니,
그렇구나,,
라고 대답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얼마전에 연극으로 삼신할머니에 대해 본기억이 나서 인지
삼신할머니가 누구인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책을 받고
한참 책을 읽어주는것을 잘 듣고 있던 딸 "아하 그렇구나,,"
연신 고개를 끄덕이더라구요,,
우리가 알고 있는 삼신 할머니 이야기는 제주도 "삼승할망 본풀이"를 바탕으로 삼았다고 하네요,,
이야기를 읽는내내
재미있었다 

조금은 딱딱한 말투라고 해야하나,,
말을 해주는 ~~~하는구나. ~라. 표현이 좀 아직 어린친구들에게는 버거운것 같네요
책을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친구들은 긴 글을 잘 읽을 수있을텐데,,
조금 어린 친구들에게는 좀 버거울것 같네요, 

그러나
그림책 내용은 아주 만족합니다
우리 엄마들이 어떻게 우리 아이들을 낳아주었는지
아주 잘묘사되어서
우리아이들이 어떻게 이세상에 태어나게 되었는지
더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책이기에
조금 아쉬운점은 그림이
좀더 따스했으면 합니다
그림책 표지는 참 화려했는데 약간 아쉽네요,,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엄마 나 어디서 왔어?"라고 태어남을 궁금해 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자세히 들려 줄 수있는 이약가 하나가득,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삼신할머니--봄봄.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유아서부터 성인까지,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잠 안자고 밤낮으로 물을 주고 햇볕을 주니 뿌리 위에 잎이 돋고 잎위에 꽃이 피고 꽃위에 열매가 맺히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