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가끔 엄마 아빠를 버리고 싶어 미래아이문고 7
발레리 다이르 지음, 김이정 옮김, 이혜진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을 읽고 좀 섬뜩했다
요즘 아이들이 어쩌면 저런 생각을하는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본다
가만 들어다 보면
요즘 우리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소설은 프랑스 교육부에서 청소년 추천도서라고 한다,

나도 사춘기에 그런 상상을 해보았다
엄마 아빠에게 심하게 야단을 맞고 나는 아마 어쩌면 주워온 아이일꺼야
어디에 분명히 내 친엄마가 있을거야 나를 데리러 올거여
라고 생가을 하고 정말 상상의 나래를 펼쳤었다
그런데 이런 상상은 나만의상상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런데 요즘 우리아이들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해야 할일도 많고 배워야 하는것도 많고
엄마들의 욕심도 많고
그러니 몸이 어디 한두명이라도 힘들것이다
그래서 요즘 아이들이 아주 극단적인 행동을 하는것은아닐까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으면,,

그런데 내가 만난 릴리는 정말 발칙하닥 못해 조금은 무섭다는 생각을 해본다
책을 읽는 내내 어머! 어쩜 정말 저런 부모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정말 휴계소에 아이를 버리고 간것일까
에이 정말,,
이란 생각을 해보았지만
정말 반전에 반전을 주네요,

아주 엉뚱하고 즐거운 상상을 했다고 해야하나
아니면 발칙한 상상을 했다고 해야하나,

뜨거운 여름
부모님이랑 휴가를 떠난 릴리는
자기만의 일기장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쓴다
그런데 그 일기가 모두 거짓이었다고 하네요,
한여름

조금더 훌쩍 커버린 릴리
릴리는 그렇게 조금은 엉뚱한 상상을 하면서 조금씩 자라고 있네요
내아이도 언젠가는 그런 상상을 하면서
자라겠지요
조금씩 커가면서 얼마나 불안할까요
그마음이어쩌면 이 소설속에 담겨있는듯합니다,

릴리의 엉뚱한 상상속에 우리아이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릴리야 엄마랑 아빠랑 행복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