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공주 흑설공주 1
이경혜 지음, 송수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백설공주의딸이 흑설공주랍니다
백설공주는 왕자님과 결혼을 해서 아기를 가졌어요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하늘에서 검은 눈이 내리는것울 본 백설공주는 태어날 아기가 아름다운 검은 눈처럼 아름다운 아기가 태어나기를 원하지요
그리고 정말 왕비님이 소원대로 공주님은 아주 까만 아기가 태어났어요

그러나 백성들은 그런 공주를 보고 뒤에서 쑥덕쑥덕
공주는 사람들의 시선들이 너무 싫었다
그래서 언제나 엄마가 떠준 망토와 책과 어린 동물친구들과 친구가 되어서 조용 조용살지요

공주는 자신의 삶이 슬펐어요
엄마처럼 하얀 피부가 아닌것에 그리고 사람들의 시선도 싫었지요
그래서 언제나 혼자있고 싶었겠지요
그러던 어느날 새왕비가 진실의 거울에게 이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사람을 물어보지요
진실의 거울은 그런 흑설공주의 아름다움을 알앗지요
화가난 왕비는 공주를 백설공주처럼 죽이라고 명령을 내리지만
백설공주처럼 흑설공주도 사냥꾼에게서 풀려나지요

그리고 만난 난쟁이들
그리고 다시 찾아온 왕비
이번에는 조심했건만 흑설공주가 너무 좋아하는 책에 독을 묻혀가지고 오지요
공주는 그것도 모르고 그만

난장이들은 관에 공주를 넣어 숲속으로 들어갔어요
그런데 궁궐의 정원사가 공주를 찾아냈어요
혹시 하고 공주에게 뽀뽀를 했지만 공주는 깨어나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공주가 본 책을 쳐다보다가 눈물이 하염없이 흘렀어요
그 눈물은 공주의 얼굴을 타고 입속을 들어갔어요
그러더니 공주는 깨어났지요

그리고 공주는 정원사와 궁궐로 돌아왔지요
왕은 그런 공주의 이야기를 들은 후
왕비는 감옥에 가두고
공주는 정원사와 결혼을 하지요
그런 공주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워보였지요
사람들은 그런 공주를 보고 얼굴에 검은 숯검정도 발랏다네요,

그후로 진실의 거울은 두번다시 누가 더 아름답다는 말을 하지 않았데요
저마다 다들 나름대로 아름답다는것을 알앗데요,,ㅎㅎ
정말 기특한 깨달음이지요 ㅎㅎ

맞아요
사람은 누구다 다 나름대로 아름다움이란것이 있어요
얼굴이 이쁘지 않아도
마음이 착한사람
생각이 큰사람
등등사람은 사람마다 다 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우리아이들이 살아가는 요즘 시대는 경쟁
경쟁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은 누군가와도 비교대상이 된다
하지만 이 얼마나 큰 스트레스일까
나는 나대로 사랑하고 존중해주어야 하는데
너는 누구보다 무엇도 못하고 무엇은 어떻고 라는 소리를 들으면 얼마나 싫을까
어른인 우리도 싫은데
작은 편견으로 사람을 바라다 보면 그 편견속에 갇혀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때가 있다
그러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사람마다
다 좋은 점 장점 이 있다

나는 나다운 아름다움이 너는 너 다운 아름다움이 잇는것이다
내아이도 요즘 많이 깨닫고 있다
그런데 엄마인 내가 그렇지 않다면 안되겟지
많이 반성하고 나도 내아이의 아름다움 장점 좋은점을 찾아 많이 칭찬하고 격려해주려고 노력중이다
칭찬과 사랑을 받고 자라면 내아이는 행복한 아이가 되겠지요
내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