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번째

류가 도서관에서 빌련오책이다
이번에는 모든 책을 직접 골라서 골랐다

사이언스는 예림당에서 나온 why랑 같은 류의 책이다
만화로 보는
식물에 대한 것들
아이가 즐겁게 재미나게 읽는다

 

 

126번재'

요즘 날씨에 부쩍 관심이 많다그 이유는
다 이책때문이다
그럼 그렇지
그런데 날씨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ㅎㅎ
다행이다
재미있으면,,

 

 

 

127번째

실화라고 합니다
루비는 아주 부자인 할아버지 밑에서 태어났지요
할아버지는 켈리포니아에가서 금을 캐서 부자가 되어서 돌아왔지요
그리고 많은 부인을 두고 그 많은 부인이 아들을 낳아서 그 아들들이 또 장가를 가서 많은 부인을 얻어 자식을 낳고
그렇게 해서 루비의 할아버지자손들은 백명이 넘었다네요
그중에 루비는 붉은 색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여자아이였습니다
할어비는 손주들을 위해서 집에 가정교사를 두고 공부를 하고 싶은 아이들은 누구나다 공부를 하게 했지요
루비도 공부가 너무너무 즐거웠어요
하지만 남자아이들과 다른 대우는 좀 싫었지만 지지 않고 열심히 공부했지요
그리고 그런 루비를 흐믓하게 바라보시는 할아버지는 정말 멋진 할아버지였지요
왜냐구요 루비에게 공부할 기회르 주셨잖아요
그러니까 그리고 루비도 공부가 좋아 공부하기위해서 열심히 노력햇구요,

128번째

친구란
친구란 무엇인가
아직 어린 류는 친구가 좋아요

그런데 가끔 그런 친구랑 싸우고 속상해 하지요
가끔 엄마 나는 누구랑 진정한 친구야
그래서 "진정한 친구가 뭔데"
라고 물으니 "내가 그 친구를 도와줄 수있고 힘이 되어주는것"이라고 말을 해서 나를 놀라게 한적이있지요
그래요 친구란 그런거예요
이책속에는 친구란. 이럴땐 기분이 어떨까.등등 아이들이랑 대화를 할 많은 주제를 주네요 참 좋은 책입니다,

129번째130번째

내가 읽고 너무 좋아서,,
류도 만화로 되어잇어서 그런지 너무너무 잘 본다
좀 흠이라면 오린친구들이 보기에 글이 작고 글밥이 많다는것
어쩌면 내가 너무 일찍 읽힌것은 아닌지
그런데 류는 재미나게 즐겁게 읽는다
친구들의 즐거움이 하나가득 담긴 그림책 아니 만화책 ,,아니 동화책
아무튼 즐거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