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 대장 냠냠이 - 잔소리 없이 편식 습관 고치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7
미첼 샤매트 지음, 신형건 옮김, 호세 아루에고 외 그림 / 보물창고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식대장 냠냠이,
옛날에 편식을 너무 하는 아기 염소 냠냠이가 살았어요
냠냠이는 엄마아빠가 주는 밥을 먹지 않고
엄마 아빠가 주는 밥이랑 헌 신문지, 코트. 뭐 주로 쓰레기지요,,ㅎㅎ
이대목을 읽다가 아이가 갑자기
"엄마. 염소가 풀은 먹지 않고 이상한것을 먹어"
그리고 엄마 "아이스크림이 몸에 좋아. 시리얼도. ?라고 묻더군요
그래서"왜?"라고 했더니 "이책좀봐봐 , 이책에는 몸에 좋은 음식이래 그러면 나 아이스크림 많이 먹어도 돼"라고 해서 "아니 적당히 먹어야지 너무 많이 먹으면 몸에는 다 안좋아"라고 말을 해주었지요,

아무튼 아이는 그렇게 책을 읽기 시작을 하더니 혼자서 희미한 미소를 지으면서 열심히 읽더군요 다읽고 나서
엄마 냠냠이는 이제 편식을 하지 않을거야
"왜, ""냠냠이가 너무 편식을 해서 엄마 아빠가 고민을 하다가 해결을 했는데 이번에는 타이어를 너무 먹어서 배탈이 났데"라고 말을 하더군요
그래요 이번에는 편식이 문제가 아니라 너무 과식을 해버린거지요,

냠냠이는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치고서 밥먹는 습관이 많이 고쳐졌다지요

우리집 아이는 편식을 하지는 않습니다
야채랑 골고루 잘 먹습니다
그래소 다른 아이 엄마들이 많이 부러워하지요
그런데 요즘 아프고 나서 통 먹지를 않아서 이번에는 제가 고민중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의 편식 습관

참고치기 힘든 것이라고 말을 하더군요
제가 아는 아이도 아직도 밥먹을때 계란이랑 김만 먹는다고 그나마 유치원에서는 급식을 해서 조금이라도 먹고 오는데 집에서는 아직도 잘 고쳐지지 않는다고 말을 하더군요
엄마들이 조금 힘들겠지만
좀더 크기 전에 얼른 고쳐주어야 할 것같아요

우리아이들이 자라는데 모든 음식들이 골고루 필요하잖아요
골고루 먹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이들에게 잘 이야기 해주면 아이들도 이해할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냠냠이처럼
너무 과식하지 말고
골고루 음식을 잘 먹는 아이가 되도록,,

유치원생들이 읽으면 참 재미있을 그림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