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내 동생 미래그림책 80
샐리 로이드 존스 지음, 수힙 그림, 엄혜숙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화려한 그림책
참 마음에 든다
아이를 기분좋게 만드는것같다,

누나가 동생에게 들려주는 아주 재미난 이야기
그건 누나와 동생에 관한 이야기다
누나는 동생에게 네가 나와 다른점을 말하고 있다
나는 누나라서 이런것들을 하는데 너는 너무 어려서 이런이런것들을 하지 못했다 라고
그렇게 누나는 동생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아주 재미나게 세세하게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그 안에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이 하나가득 담겨있다
그리고 그런 세세한 이야기를 할 수있는것은 그 만큼 동생에게 관심이 있다는 말이다
동생이 무엇을 싫어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무서워 하는지
무엇을 모르는지를
이야기하고 조금 더 자라서 이제는 동생이 자꾸 자신의 물건을 만지고 망가뜨려서 동생에게 이제는 무엇을 하면 안되는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그렇게 동생에게 동생과 자신의 추억을 이야기 하고 있다
동생이 아기였을때 어땠는지를

그러면서 자신이 얼마나 큰 존재임인가를 말하고 있는것같다
이제는 동생은 기어다니지도 않고 아기도 아니다
동생은 그래도 내가 보살펴 주어야 할 동생이다

동생과 나란히 앉아서 과거 속에 사진을 들여다보면
동생이 잘 기억나지 않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누나의 모습
참 보기 좋다,

종종 아이도 동생이 있다면 어떨까 라고 했다가
그래도 좀 힘들겠지
그런데 엄마 나도 이 누나처럼 동생을 잘 보살펴 줄 수 있을거야 라고,

그림책을 읽은 딸아이의 표정이 재미있다
동생을 보살피는 누나를 부러워하는것 같기도 하고
동생을 부러워하는것 같기도 하다,

이 그림책은 동생보다 조금더 큰 자신의 힘을 보여주는 그림책이기도 하다,
그리고 형제애를 동생을 사랑하는 누나의 마음을 잘 그려놓은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