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미래그림책 57
앤 가티 지음, 이선오 옮김, 피터 말론 그림, 유형종 해설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한창 음악동화에 심취해있는 우리딸
요즘 즐겨듣는 cd가있습니다
너무너무 좋다고 하네요
이책을 30번정도를 시간을 들여서 읽어주었습니다
새로운 재미에 푹 빠진것 같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그 부분을 찾는 재미와
그 느낌이 뭔가 다르다나요
그동안 자신이 듣던 클래식음악이랑은 다른 것
엄마 참 멋지다라는 말로 표현을 하더라구요,

마술피리는 모짜르트가 세상을 떠나는 해에 쓴 작품이라고 합니다
가장인기가 있는 오페라라고 하네요
이 음악은 귀족이나 왕실을 위해서가 아니라 서민들이 이용하는 극장에서 공연을 하기 위해서 쓴 작품이라고 하네요
마술피리는 동화라고 합니다
정말 동화지요

어느날 왕자가 사냥을 나갔다가 괴물에게 당할뻔한것을 밤의 여왕의 시녀들이 구해주지요
그리고 그런데 그 세명이 시녀가 서로가 잘생긴 왕자를 지키려는 모습에 웃음이 나왔지요 끝내는 서로가 못믿고 함게 여왕에게 가지요 그리고 왕자와 새잡이와의 만남 밤의 여왕이 파미나 공주의 초상화를 보여주면 공주를 구해달라고 하고 타미노 왕자는 그 초상화의 공주가 너무 마음에 들어 공주를 구하러 떠나고 ,그렇게 이야기는 시작이 되지요,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듣는 오페라도 너무너무 멋지네요
솔직히 우리같이 서민이 언제 그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오페라를 구경할 수있을까요
그런데 이렇게 듣는 재미도 쏠쏠 하네요
책 뒷장에 씨디안에서 흘러나오는 오페라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아이가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좋구요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그림을 통해서 마음으로 느낄 수있는 그림책
요즘 아이가 음악동화에 푹 빠진것도 그런재미가 있어서 인것같다
귀로 듣는 음악을 눈으로 볼 수있는 그느낌
음악을 잘 몰라도 마음으로 듣는 느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것같다,

모짜르트가 들려주는 오페라 마술피리는 너무너무 재미있다
아이도 너무 즐거워한다,
새로운 음악장르 오페라도 알게 되어 아이는 재미있어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