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 이기적이고 고집불통인 아이 야단치지 않고 버릇 고치기 I LOVE 그림책
낸시 칼슨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특이하지요
책 제목이,,
그런데 말그대로 이책은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거나 친구를 모두 내 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책을 가만히 읽다보면 아이들은 스스로 고개를끄덕이지요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말을 잘하고 자기 의사표현을 하면서 좀더 확실하게 자기것을 친구들에게 뺏기기 싫어하고 먹을 것을 혼자 만 먹으려고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자기가 좋아하는것 먹고 싶어하는것을 이해는 한다
그러나 나눔을 배워야 하기에 종종 어른인 내가 아이에게 타협점을 찾아줄때가 많다
그런데 이것이 어른이 개입되어서 아이에게 간섭을 하게 되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엄마에게 화만 낼뿐
그런데 말로 언제나 내가 하던말을 글로 보여주니 한결 확 와닿는모양이다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려면
친구랑 재미나게 지내려면
혼자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욕심부리지 말기가 정답일것이다
먹을것에 놀이감에 그리고 모든것을 자기마음대로 하지말고 배려할줄도 알고 짜증내는것도 어느정도여야 하는데 친구들에게 소리지르고 짜증내고 울고 하면 친구들이 왜 싫어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다

친구들이랑 사이좋게 어울리는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혼자보다는 여럿이 노는것이 얼마나 재미난것인지
그렇다고 무조건 양보가 좋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양보할때랑 배려할때 그리고 참을 줄도 아는법을 내아이에게 알려주고 싶다
그런데 그것이 말로만 아무리 해도 이해하지 못할때가 있다
막상 그일을 닥쳤을때는 이해하지만 종종 잃어버리고 또 그런행동을 할때가 있다
아직 어린아이이기에 좀더 크면 나아지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너무 자주 지적은 안하려 하고 있는데 이책을 읽고나서 아이는 좀더 많이 변한것같다
혼자있는 친구의 얼굴이 너무 슬퍼보인단다
ㅎㅎ
역시 말보다 눈으로 보는것이 효과가 좋을때가 많다

아이들의 마음에 확 와닿는그림책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가연 2011-09-20 16: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기...좀 자세하게 말해주세요...

tpdls0130 2011-12-30 0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Z

tpdls0130 2011-12-30 0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는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고 싶었는데...이런게있어서다행 이네요..좋은정보감사합니다

tpdls0130 2011-12-30 0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는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고 싶었는데...이런게있어서다행 이네요..좋은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