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빡이면 어때 쪽빛그림책 3
쓰치다 노부코 지음, 김정화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데코를 만나고 처음에 묻는 말이"엄마 데코는 우리나라 친구가 아니야?"라고 묻더군요
왜?"
라고 다시 묻자 "엄마 이름도 그렇고 이그림좀봐"라고 해서 그림을 자세히 보니 정말 그러네요
기모노를 입은 사람 닌자 옷을 입은 사람
역시 아이들은 그림책을 보면 그림을 먼저 보는것이 맞는 말인듯해요
그래서 "엄마가 작가 이름 말해주었잖아 일본사람이라고,,,"
:아하 일본 저기 바다 건너에 있는 저기"라고 지도를 보더군요

그렇게 그림을 먼저 보고
아이는 글을 읽습니다
데코를 한참 읽더니
혼자서 아주 흐믓한 미소를 보이더군요
"왜"라고 했더니
엄마 나도 이런 머리 했었는데 그치
라고 하더군요
그래요 우리아이도 한번 앞머리를 자르고 제가 그 앞머리를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머리핀을 항상 꼽고 다닌적이있습니다


이렇게
정말 오랜만에 보는 사진이네요
작년에 아이얼굴인데저때는 정말 아기였네요,

지금 여섯살 작년에 다섯살
요즘은 앞머리 자르자면  싫다고 도망가네요
어느세 벌써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결정하는 나이가되었으니,,
유치원을 다니면서 더 외모에 신경도 쓰는듯하다
아마 어쩔 수 없는 자연스러움일지도
우리의 데코마음을 그래서 내아이도 충분히 이해한다고 하네요 ㅎㅎ
아주 귀여운 꼬마 데코
언니 덕분에 유치원에 가서 스타가 되었다지요
오늘 우리아이도 데코덕에 머리에 이쁜 머리핀을 하고 유치원에 갔습니다,

마빡이 처럼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