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행복이 뭐예요? 미래그림책 63
이자벨라 치안치아룰로.다니엘라 치안치아룰로 지음, 윤혜정 옮김, 비르기트 안토니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있잖아요 할아버지 행복이 뭐예요?"라고 던진 손자의 질문에
할아버지는 아주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행복이란?
행복이란 뭘까 이세상에 행복이란 무엇일까
하루동안 할아버지는 손자에게 들려줄 행복을 찾아서 이리저리 돌아다닙니다
과연 행복이 뭘까 하고
그리고 할아버지가 찾은 행복은 아주 평범하면서도 우리들 곁에 언제나 함께하는것들이었습니다
아주 사소한것들 내아이를 보면서 웃는 부모. 친구들끼리 하하호호 뛰어노는 모습. 사랑을 고백하는 사람들 등등
정말 우리주위에 행복은 아주 작은 것부터 아주 커다란것까지,,아주 많습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행복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아마 내가족이 있어서 행복하고 내가족이 아프지 않아서 행복하고 내가 아는 이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해 보여서 행복하고 내가 책을 읽을 수있어서 행복하고,,
등등 정말 아주 작은 것부터 생각이 날것이다
가끔 너무 힘들고 속상할때도 있다 그때는 아주 작은 행복에서 또 웃는다
요즘은 너무 힘들때도 나에게 웃음을 던져주는 아이가 있어서 너무너무 행복하다,,
행복이란 마음갖기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리아이들은 아이들이 느끼는 행복은 또 다르다,,

손주에 엉뚱한 질문에 고민하고 손주에 질문에 아주 열심히 생각하고 답해주는 할아버지 너무 멋지다
무엇이든 척척 말하는 할아버지가 너무 신기했던 손주는 어느날 잠자리 들기전에 던진 질문에 고민하고 손주에게 행복을 이야기 해줄때 이미 어린 손주는 잊고 있었다
아마 아이들이기에 그런것은 아닐런지,,ㅎㅎ
너무너무 귀엽다
손주가 그리고 할아버지가 너무너무 멋있다
손주에 질문에 고민하는 할아버지
참 마음 한구석이 따스하고 포근해지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