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가 싫어! 미래그림책 62
리타 마샬 지음, 유정화 옮김, 에티엔 들레세르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책을 읽는다는것
여러분은 왜 아이들에게 책을 보여주고 읽어주나요
저는 이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그림책만이 아니라 종종 내아이에게 "너는 왜 책을 읽니?"라는 질문을 합니다
책을 읽어야 한다고 엄마가 말을 해서 일까 아니면 정말 책이 재미가 있어서 일까
정말 궁금합니다
아직은 책보는것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아주 어릴적부터 엄마가 좋아하는 책을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아주 어린아이에게 책을 보여주어서 아이가 자연스럽게 책을 좋아하게 된건지
아니면 정말 책이 좋은것인지...
어쩔 수 없이 엄마나 선생님이 책은 읽어야 한다고 말을 해서 인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언제나"책은 정말 재미있어???내가 해보지 못한것도 내 마음대로 할 수잇고 여러가지 상상을 할 수있어서 좋아"라고 말을 하는 아이를 보면 괜실히 뿌듯해진답니다,

그림책속의 주인공빅터도 그냥 보통 평범한 아이입니다
언제나 만화영화가 더 재미있고 먹기 싫은 음식은 엄마 몰래 살짝 강아지에게 먹이기도 하고
책을 읽는 척 하면서 다른 일을 하는 아주 평범한 아이지요
그런데 그 빅터가 어느날
엄마 몰래 책을 보는척하면서 만화영화를 보려고 기다리는데
책속의 주인공들이 갑자기 빅터 앞에 나타나서 같이 놀자고 하네요
빅터는 싫다고 하지요
그런데 점점 우리의 빅터에게 찾아온 친구들은 너무너무 재미있는 친구들이네요
실버선장을 연상시키는 앵무새 , 마법신발을 신고 나타나는 토끼. 개구리 왕자. 등 책속에 친구들이 나타나지요
빅터는 왠지 갑자기 책이 좋아질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책을 통해서 우리는 아주 많은 상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그런재미를 안다면 아마 그림책을 더 좋아하겠지요
엄마가 부모가 강요해서 보는 그림책이아니라
아이들 스스로가 즐기면서 재미나게 읽을 수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책을 읽어야 한다고 강요하지말고
우리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책읽는 재미가 얼마나 큰지를 이야기해주는것이 먼저일것입니다
그리고 그 재미를 느끼게 해주자고요
그래야 아이들은 그림책이든 그냥 동화책이든 많이 읽을테니까요

빅터처럼 나중에는 책이 사라지지 말라고 소리를 지르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