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는 대로 피터 레이놀즈 시리즈 1
피터 레이놀즈 글 그림, 엄혜숙 옮김 / 문학동네 / 200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느낌
그 느낌을 표현하라고 하면 참 힘들어하는경우가 많다
그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잘 표현을 못하는이들도 있다
그건 아마 자신의 감정을 한번도 제대로 표현을 하지 않아서 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방법을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아니 어른들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느낌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아주 많다

말로. 글로 그림으로 . 또는 음악으로 요리로
등등 자신에게 자신있는것으로 표현을 하면 된다

우리의 친구 레이먼은 그림그리는것을 무척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날 형이 레이먼의 그림을 보고 놀린다
레이먼은 화가 나서 다시는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그리고 그린 그림을 마구 구겨버린다
그런데 동생 마리솔은 그런 구겨진 그림을 가지고 자기 방으로 들어간다
레이먼은 동생을 쫒아 동생방에 들어가보니
그동안 자신이 그려 구겨버린 그림들이 방안 가득 있었다
레이먼은 왜 마음에 들지 않은지 말을 하지만 동생은 그래도 그 느낌은 난다고 말을 한다
똑같이 그리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그 느낌이 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닐까
그후 레이먼은 자신의 느낌대로 그림을 그린다

그림은 똑같이 그리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느낌을 얼마나 잘 살리는지도 중요하다
그후 레이먼은 그림그리는것을 그만두지 않았다

그리고 표현도 하겠지
마음또한 그렇다
자신의 마음을 꾹 닫고 있는것보다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줄알아야 한다

느끼는대로 자신의 감정대로
자신을 표현하는것 그것이 무척 중요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