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왜 가야 해? 나나의 첫 지식 여행 1
로랑 사바티에 지음, 레베카 도트르메르 그림, 행복의나무 옮김 / 큰북작은북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처음으로 단체생활을 시작한 딸아이
처음에는 엄마를 떨어지지 하지 않으면 어쩌나 고민을 햇는데
고민을 왜 했을까 싶을 정도로 홀로서기를 참 잘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아침에 엘리베이터 앞에서 엄마 배아파라고 말을 하는아이
그래서 다시 집으로 들어와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나오곤했었다
그런데 아직도 아침에 종종 배가 아프다

유치원에 가기 싫냐고 물으면 그렇지는 않단다
그런데 하는말
"엄마는 매일 집에서 놀잖아 나는 유치원에 가고"
하고 불만을 토로할때가 있다
아이가 보는 시선으로는 엄마는 집에서 논다
아이고 참,,
그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줄때가 많다
엄마는 네가 유치원에 가있는 사이 무엇을 하며 너를 기다리는지를
그리고 유치원에 가면 어떤점이 좋은지 아이랑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뭐가 제일 힘든지도 묻는다

그럼 조곤조곤 말을 하곤한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면 선생님이랑 상담도 한다
유치원이라고 가기 싫으면 안보내고 하지는 않는다

당연히 가야하는것이다
만일 지금부터 마음대로라면 학교에 가면 더 적응을 못할까 싶어서
학교란 곳은 유치원보다 더 규율과 규칙 그리고 시간을 엄수해야 하는곳이기에
그리고
종종 엄마들이 말을 한다 지금이 좋을때야 학교에 가봐얼마나 힘든다
그러니 아이들이 학교에 가고 싶을까
정말 어른들의 그런말에 학교란곳을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많단다
그런 아이에게
그리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학교란 학교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아주 재미나게 설명해주는 그림책이다

화려한 색채와 종종 그속에 들어있는 사진이 사실적이다
학교는 어떤곳 내가 사는곳 뿐만아니라 전세계어린이들이 학교에 가는지
그아이들은 무엇을 배우는지등을 재미나게 설명주고 있다
우리아이들에게 학교란 곳이 무서운곳이 아니록 말을 해주자
너무 겁을 주지 말자

초등학교 입학을 앞드고 있는 아이들에게 딱이다
우리아이는 여섯살인데도 학교에 빨리 가고 싶단다
유치원이랑 또 다를것같다나,,ㅎㅎ
학교란 정말 좋다
그때가 가장좋은것 같다
어른이 되어서 드는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