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브라이, 점자로 세상을 열다 인물그림책 보물창고 1
데이비드 애들러 지음, 존 월너.알렉산드라 월너 그림, 황윤영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종 엘레베이터를 탈때 손끗으로 느껴지는 감촉을 느꼈었다
아마 아주 오래되지는않은듯 하다
누군가가 그랬다
장애우로 우리나라에서 살아가기는 너무너무 힘들다고
그건 옳은 말 같다
종종 지하철을 탈때나.
건널목을 건널때 장애우를 위한 시설이라고 만들어 놓기는 했는데 관리소홀로 있으나 마나한 물건들이 참많다

그러고 보니 나는 그동안 점자책을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모르고있었다
앞이 보이지 않는이가 어떻게 공부를 할 수있었을까 했는데
참 대단하다
루이 브라이는 처음부터 앞이 보이지 않았던것은 아니다
불의의 사고로 그만 앞을 볼 수가 없게 되었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슬퍼하면저 주저 하지 않고
정말 최선을 다해노력을 했다
부모님들도 아들을 믿어주었고
그래서 좀더 앞이 보이지 않는이들이 살 수잇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그동안 자신들이 사용하던 점자 보다 한결 나은 점자를 만들게 되었다
처음에는 모두들 반대하고 나섰는데 루이 브라이는 좌절하지 않고 좀더 노력을 해서 좀더 편안하게 점자 책을 읽거나 쓸 수있게 만들었습니다
루이 브라이는 자신이 다닌 학교에서 선생님을 하면서 다른 노력을 했습니다
앞이 보이는 이도 점자책을 쓸 수있게 해서 서로 마음을 열 수있게 했습니다
언제나 점자책 연구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도
그러다 건강이악화되어서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자기에게 찾아온 아픈 현실을 좌절하지 않고 아주 잘 이겨낸 사나이
어려움이 닥치면 주저 앉기보다는 도전하고 파헤쳐 나가는 사나이
참 멋진 사람이다
정말 끈임없는 노력과 믿음이 이루어낸 결과인것같다
나도 배우고 싶다
점자를
어떻게 저렇게 할 수있는지 정말 대단하다 멋지다
나도 숫자정도는 읽을 수있게 배워보아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