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주앙의 잃어버린 일기
더글라스 에이브람스 지음, 홍성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리뷰쓰기가 힘들다
아니 솔직히 리뷰라는것을 그냥 책을 읽고 내가 그순간 느꼈던 그 감정을 그냥 하나의 기록으로 쓰고 있는데
리뷰를 잘 쓰는 사람을 보면 부럽다

그리고 내가 문학에 대해 잘 아는 이도 아니고 그저 책이 좋아서 책을 읽고 아하 이런 글이구나 재미있다라고 말을 하는 이라서, 리뷰라기보다는 내 느낌이다

이책은 많은 이들이 재미있다는 말에 솔깃해서 질렀고 읽었다
그런데 재미있다
바람둥이 이야기들이 그렇지 않은가
어디 시시한 연예가 있던가
모두가 스릴있고 들키지 않고 재미있지
돈 주앙 그의 연애도 그렇다
그는 여자들의 욕망을 너무나 잘 채워주는 이다
정말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이들이 바람둥이다
어쩜 그리 여자를 잘 아는지 아마 그것은 타고난 능력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돈 주앙이 만난 여자들
모두가 정에 굶주린 여이들이 아니었던가,,
아마 그래서 여자들이 그를 더 좋아했을지도 그리고 그를 지켜주려 했던것은 아닌지
그리고 바람둥이가 진정한 사랑을 찾았을때 그때는 어떨까

아마 자신의 사랑을 잘 표현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주고 있다
돈 주앙의 일기속에는 바람핀 여자들만이있는것이 아니라 그 시대에 부패해버린 정치적인 문제도 들어있었다

바람둥이 돈주앙 그가 말하는 사랑
그리고 삶은 ,,
책을 읽는 내내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아슬아슬한 스릴도 그리고 안타까운 사랑도 만났다
그도 슬픈인생을 살고 갔다
정말 돈 주앙이 남긴 일기인지는 몰라도
진정 그가 있었는지 몰라도 바람둥이 이지만 미워할 수는 없을것 같다
일기가 사실이라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sdgghhhcff 2007-07-19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관심가지고 있던 책인데요..음..
아슬아슬한 스릴도 있고, 안타까운 사랑도 있는 책이군요~
나중에 한번 읽어봐야 겠어요^^

울보 2007-07-19 21:02   좋아요 0 | URL
네 읽어보세요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