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창가에 앉아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소녀가 보인다,

소녀는 하루종일; 창가에 앉아있는 것 같다,

내가 매일 그 소녀가 창가에 앉아있는것을 보아서 일까

그러나 우리는 안다

우리동네 사람이라면 그 소녀를 모르는이들이 없다,

언제나 창가에 앉아있는 소녀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이 하염없이 길아래쪽만을 보고 있는 아이

처음에 그소녀가 우리동네로 이사오던날

개나리 꽃이 노랗게 핀 봄날이었다,

몇달동안 빈집이었던 집에 어느날 사람들이 들락날락 거리면서 공사를 시작햇다,

누군가가 이사를 오는구나 싶어서 오며가며 기웃거렸지만

누가 주인인지 잘모르겠다,

그렇게 몇일이 흐르고 학교에 갔다온날 집앞에 이사집차가 보였다,

그래서 집안으로 뛰어들어가 2층베란다에서 옆집을 지켜보았지만

벌써 이사는 끝났는지

사람들은 별로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음악소리가 들려온다,

어!

이상하다,

나는 창문을 열고 밖을 보았다,

옆집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 할머니 한분이 나와서 마당을 쓸고 계셨다

학교 갈 준비를 마치고 아침을 먹는데

엄마가 "옆집에는 할머니가 이사를 왔단다"하신다

조금 실망스럽다 나랑 비슷한 또래가 이사오기를 은근히바랫는데

아침을 먹고 학교에 가다가 옆집을 올려다 보았다,

그런데 그 창가에 한소녀가 보였다,

나랑 비슷해보이는 소녀가

창가에 앉아서 먼산을 바라보고 있었다

너무 이뻤다,

한참을 그렇게 서있었다,

그러다 소녀와눈이 마주쳤다,

얼른 눈을 돌려 뛰다가 그만 돌부리를 보지 못햇다,

아픔도 잊고 나는 창피해서 얼른 일어나 달렸다

"이런 이게 무슨 망신이람"
학교에 와서도 선생님의 말소리가 하나도 들리지 않는다

계속 그소녀가 떠오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