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번째

류가 너무 좋아하는 강아지 이야기

버려진 강아지 똥개

아니 버려진강아지일까

모르겠다,

하지만 집도 없고 주인도 없다

그저 이리저리 먹을 것을 찾아 잠자리를 찾아 헤매는 개

그개가 주인을 만나는과정을 말하고 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강아지 ,,이야기다,

28번째

류가 발레를 보고나서 바로 사달라고 한책

집에 미녀와야수는 다른버전의 책이있다,

그런데 미녀와야수의 원작에 벨의 아버지의 직업은 정말로 무엇이었을까

어떤책은 발명가 어떤책은 사업가,

이책의 벨의 아버지는 사업가다,

그리고 세딸중에 벨은 막내

하기야 내가 읽은 책들의 아버지는 사업가다,

그런데 비디오나 연극속에서는 발명가였다,

29번재

나의 사직동

사직동이 어디에 있나,

한번 찾아보아야지

고향 사람들의 냄새가 풍기던 그곳이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면

그 마음이 어떨까

내가 살던 내고향도 요즘 많이 변해버렸다,

아파트가 들어서고 도시적으로 변한것은 아닌데도 마음한구석이 짠한데

정말로 슬펐을것이다,

30번재

일년은 열두 달

아이랑 한자를 배우며서 월 일, 등을 배우고,

그리고 사계절등을 배우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이있었는데

이책을 새롭게 발견하고 읽어주었는데 조금은 힘든것같기도 하다,

그러나 1월 2월 이야기를 하면서 하나둘 배워가는 재미도 있다,

그래도 자기 생일있는 달 등은 너무 좋아한다,

재미있게 배우는 일년 아이가 스스로 알때도 있겠지만 책을 통해서 아주 재미있게 배워보았다,

시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 재미가 더 쏠쏠하다,,

31번재

류가 좋아하는 호두까기 인형

자기도 하나만 갖고 싶다고 한다,

너무재미있어하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