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로 많은 사람들이 정보에 홍수속엥서 살아가게 되는데 보통사람들이 인터넷 정보에 갖는 믿음에 비해 인터넷상의 정보는 부정확한것들이 많은것이 사실입니다.그런 부정확한 정보중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것이 전체 혹은 일부분이 사실이 아닌 정보로 만든 가짜 뉴스가 제일 큰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인터넷과 SNS가 발달하면서 가짜뉴스의 영향력이 커지고있는데 가짜뉴스의 생산과 유포는 파워 블로거, 유튜버, 자칭 SNS 스타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일반인까지 가세해 근거 없는 내용과 비방을 유포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제가 본 가짜 뉴스중에 사람들에게 큰 폐해를 끼치지 않으면서도 재미있던 것이 바로 불닭라면에 관한 기사였습니다.기존 불닭라면보다 4배나 매운 핵불닭라면보다 2배나 더 매운 마라불닭면이 나왔다는 기사죠.

<인터넷에 떠도는 마라 불닭라면의 기사>


사실 매운것을 아주 좋아하진 않아서 불닭면도 자주 먹지 않아선지 핵 불닭면이 나온지도 몰랐네요.

<핵 불닭복음면은 겉 봉지를 보니 올해 한정판 라면인것 같습니다>

<와우 핵이란 문구대로 스코빌 지수가 어마어마 하네요>


핵불닭복음면도 어마어마하게 매울것 같은데 그보다 2배나 더 맵다는 마라불닭복음면을 먹는다면 저같은 평범한 사람을 그만 피똥을 쌀것 같네요ㅜ.ㅜ

<ㅎㅎ 엉덩이에거 불이 나올것만 같습니다>


마라불닭복음면에 대한 위 기사내용는 현재 인터네상에서 많이 퍼지고 있는데 사실 이 가시는 가짜라고 합니다.

<디테일추적>'핵불닭볶음면'보다 두 배 맵다는 이 라면, 정말일까


삼양라면에 의하면 마라불닭복음면은 얼얼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을 위한 중국용 라면으로 개발되어 국내에서는 출시 여부가 불확실하며 매운맛도 기존의 불닭복음면과 비슷하다고 하기에 일부의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처럼 인터넷의 가짜뉴스에 속아 굳이 중국에서 직구할 필요가 없을듯 싶더군요.

사실 이런 정도의 가짜뉴스는 뭐랄까 그냥 재미로 웃어 넘길수가 있지만 가짜뉴스를 만드는 사람들중에는 개인적 이득등을 위해 악의적 뉴스를 퍼트리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늘어나는 인터넷 정보의 홍수속에서 이런 가짜뉴스까지 성행한다면 어떻게 올바른 정보를 얻어야될지 갈수록 힘들것 같습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