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은 발렌타이 데이입니다.오늘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남성들에게 초콜릿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고 하는데 사실 서양에서 발렌타인 데이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풍습은 오래전부터 내려왔지만 초콜릿을 주는 풍습은 일본의 과자회사의 상술이라고 하는군요.
발렌타인 초콜릿의 ‘진짜’ 유래와 역사
흠 위의 글을 읽어보면 발렌타이 데이에 초코릿을 주는 것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잘 알게되었습니다.근데 신문을 보면 2월 14일은 바로 안중근 의사가 일제에 의해 처형당한 날이라고 하는 기사가 상당히 많이 보도되고 있습니다.우리의 주권을 위해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안중근 의사가 일제에 의해 불법적으로 처형된 날이라고 하는군요.(순오기님이 댓글로 2월 14일은 사형 선거일이고 실제 사형당하신 날은 3월 26일이라고 알려주셨네요.신문기사에도 2월 14일을 사형일로 적어놓은 곳들이 많은데 참 죄송스럽네요 ㅜ.ㅜ)
2월14일, 안중근 의사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 사실
우리는 흔히 한국이 잘못된 이유가 친일파들을 제대로 척결하지 못해서라고 말하고 있는데 그렇게 말하면서도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 대신에 일본의 과자회사가 만들어낸 발렌타이 데이의 초콜릿 상술에 놀아나고 있는것 같아 저 부터도 부끄럽기 그지없네요.
내년부터는 2월 14일은 발렌타이 데이가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임을 우리 국민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