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응답하라 1994가 정말 대세인것 같습니다.공중파가 아닌 케이블 방송이지만 웬만한 공중파 드라마 못지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네요.

뭐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지만 과연 성나정의 남편은 쓰레기인가 칠봉이인가 하는 점이 초미의 관심사여서 더욱 드리마에 빠져들게 하는가 봅니다.

<성나정의 가계도>

응사에서 성나정의 하숙집에는 쓰레기,칠봉이,삼천포,해태,빙그레 5명의 대학생이 하숙을 하지요.

 

삼천포는 윤진이와 사귀고 빙그레는 숫기가 없어 연애를 못하고 해태는 순천오렌지답게 여러 여자를 만나느라 쓰레기와 칠봉이가 나정의 남편감으로 부각됩니다.제작진은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내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계속쓰고 있더군요.
게다가 나정이의 남편감으로 멀어진 해태역시 자신도 나정이 남편감이 될수 있다고 언론 플레이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응사에 주요한 소재중의 하나인 슬램덩크(여기서 윤진이 머리스타일땜시 별명이 정대만이죠.그리고 해태의 머리역시 송태섭의 머리와 같습니다)와 응사의 평행이론에 의하면 해태의 여자친구는 바로 이분라고 생각되는 군요.


<응사의 해태>

 

< 해태의 여자친구라고 나름 주장하는 연세대 야구 매니저인 칠봉이 친구>

ㅎㅎ 왜 칠봉이 친구인 야구 매니저가 해태의 여자친구냐구요?????
그건바로 응사와 슬램덩크의 평행이론 때문입니다.

<슬랭덩크의 해태인 송태섭.해태와 머리모양이 똑같죠^^>

<슬램덩크에서 송태섭이 좋아하는 농구부 매니져 한나>

<ㅎㅎ 서로 비슷하지 않나요.모자 쓴 모습까지 완죤 판박이 입니다>

뭐 응사의 제작진이 이런것까지 파악하고 제작했자면 완죤 X파일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해태의 머리와 여자매니저의 모자 쓴 모습까지 완죤 비슷한것을 보면 PD가 대학시절 슬램덩크의 왕 팬이 아니었나 싶네요.
아무튼 응사의 평행이론에 따라 해태는 나정이의 남편이 절대 될수 없을것 같네요.
ㅎㅎ 그럼 나정의 남편은 과연 누구일지 궁금해 집니다^^
응사와 슬램덩크가 상당히 관계가 있음에도 워낙 오랜된 만화책이서 그런지 응사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많이 되질 않는것 같군요.

출판사가 마케팅을 잘했으면 다시 한번 붐을 불러일으켰을것 같은데 좀 아쉽네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