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알라딘 서재는 다른 대형 포털 블로그나 아니면 경쟁하는 다른 인터넷 서점의 블로그에 비해서 상당히 규모가 작단 생각이 듭니다.특히 옆동네 그래 24의 경우 하루 방문자수만 몇십만명인데 알라딘은 알라딘 서제 그 어디에서도 그런 방문 통계치가 없어 잘 모르겠자만 아무 훨 적지 않나 생각됩니다.꼭 사람 많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니어서 많은 알라디너들이 이런 작은 규모에서 오손도손 이야기할수 있는 공간을 더 선호할수 있단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아무튼 알라딘 서재는 다른 곳에 비해 알라디너의 수나 방문자수가 적단 생각이 들어서 웬만한 인기 서재의 경우도 일 방문자가 천명을 넘는 경우는 드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다른 분 서재는 잘 몰라서 그럴지 몰라도 아마 일 천명이상의 분들이 방문하시는 서재는 아마 누적 방문자수 백만명을 넘은 로쟈님이나 하이드님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다른 인기있는 알라디너의 서재를 방문해봐도 일 천명씩 꾸준히 오시는 것은 매우 드문 것 같습니다.
ㅎㅎ 저 역시도 알라딘 서재 초기에는 하루 한 50명씩 방문해 주셨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는 참 어떻게 내 서재를 알고 방문해 주셨을까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했지요^^
요 두세달 달 날씨도 덥고 컴도 지 멋대로라 알라딘 서재에 글을 잘 올리지도 못했지요.7월에 들어서도 컴이 계속 먹통인 경우가 있어 한 10일경 이후부터 새로운 글(뭐 허접합니다ㅡ.ㅡ)을 올린 것 같습니다.
오늘 우연찮게 방문자 통계를 보니 어제까지 25,418명이 방문하셨더군요.일로 환산해보니 하루 천명정도씩 방문하신 것 같습니다.한 몇 년 알라딘 서재를 운영하면서 하루 약 5천명 방문객도 있었고 작년 12월,올 1월에도 월 3만명씩 방문하신 적이 있습니다.하지민 그때야 알라딘 리뷰대회로 인해 열심히 리뷰글을 올렸기에 리뷰를 보러 오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번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신 이유는 당최 모르겠네요.뭐 멋진 리뷰나 논란의 글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이렇게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허접한 글을 읽는다고 생각하니 참 글 올리기가 민망하단 생각이 듭니다용.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