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 컴이 고장이 나서 인테넷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당ㅜ.

그러다보니 알라딘 서재에도 잘 들어오지 못하죠.ㅎㅎ 그래선지 요즘 금단증세로 손이 ㄷ ㄷ ㄷ 떨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고쳐 쓰려고 했는데 삼숑 A/S센터에 가니 XP복구 비용이 3만원인데다 데이터 백업용 외장 하드를 가져오라고 하니 이것만 대략 10만이 훌쩍 넘어가네요.그래서 샴송이나 알쥐 삼뵤등 이른바 메이저 컴 회사의 제품을 알아보니 일단 cpu i자만 붙어도 80만원을 훌쩍넘어 갑니다.뭐 그 밑에 펜틴엄 듀얼 코어급도 있지만 이 역시 가격이 60~70만원 선입니다.메이져의 경우 브랜드 파워로 가격이 비싼면이 있긴한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샴뵤에서 아톰프로세서를 듀얼 코어라고 선전(뭐 아톰 듀얼코어니 틀린말은 아니죠)하면서 모니터를 포함해서인지 100만원대에 판 일도 있다고 하죠.

뭐 용산컴도 있지만 이것도 그리 싸지 않네요.요즘 데스크 탑의 경우 과거와 달리 메이저와 용산의 경우 거의 가격차이가 나질 않아서 용산컴이 잘 팔리지 않는다고 하더군요.물론 다나와등을 보면 싼 PC가 많이 있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A/S문제로 꺼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장소의 구애를 받진않고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을 알아보고 있는데 제 컴이 2006년식 128메가 램에 3.5” FDD(ㅎㅎ 요즘 이거 없는 모델이 거의 다죠),160기가 하드(40에서 160으로 증설했죠.한때 mp3 다운 받는라..^^),cd롬 기종인데 요즘 노트북은 아톰까지 포함해 이 사양을 훌쩍 뛰어 넘는군요.

컴을 사기위해 열심히 책 판매를 하고 있지만 제 맘대로 되질 않아서 일단 제일 싼 가격을 알아보니 오프라인에선 아톰 넷북이 제일 쌉니다.대략 메이저 컴의 넷북이 40만원대인데 cpu성능이 달려 인터넷과 워드용으로만 쓰이는데 데다가 결정적으로 cd롬이 없군요.그래 다른 노트북을 알아보니 일단 가볍고 i cpu만 들어가면 가격이 100만원대 입니다.워낙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이 허걱이어서 인테넷을 보니 휴대성이 최악인 15.6인치 모델(무게는 3kg)i3 cpu를 달아도 50~60만원대로군요.가격도 싸고 해서 구매를 고려했는데 자세히 보니 이론 OS프로그램이 없습니다.정품 윈 7의 경우 1회용이라도 10만원대를 넘으니 가격이 올라가는 가네요.뭐 암흑의 경로를 통해 싸게 구입한다해도 문제는 설치가 어렵다는 점입니다ㅜ.

 

그래서 고민하던중 신문을 보니 이마트에서 노트북을 싸게 판다고 하는군요.중국산 레노버 제품인데 459,000원에 판매를 하네요.한걸음에 달려가 사양을 보니 샌드브릿지 B850(2.0)15.6인치 LED(1388X768),2기가 램,500기가 하드,내장 비디오 램,DVD멀티, 7 사양입니다.

샌드브릿지 B850(2.0)i시리즈 cpu보다 성능이 낮지만 인터넷과 오피스용으로는 충분하며 비슷한 가격의 넷북보다 훨 성능이 좋다고 하는군요.다만 윈 7의 경우 OS가 무거운데다 외장 그래픽카드가 아닌 내장 비디오 램을 사용하기에 램은 4기가가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낫다고 하네요.

인터넷을 뒤져보니 비슷한 사양의 제품이 30만원대 후반에 팔리는데 그 제품의 경우는 윈 7이 없고,롯데 잠실의 디지털 파크에 가보니  동일한 사양의 삼성 제품이 79만원 선이네요.결국 가격대비 성능을 레보버가 훨 낫지만 A/S는 삼숑 발가락에도 못 따른다고 하네요.

 

발품을 팔며 여기저기 돌아다닌 결과를 요약해 보면 다름과 같습니다.

1.노트북은 휴대성이 좋고 cpu성능이 좋으면 가격이 100만원대를 훨 넘긴다.그냥 집에서
  데탑 대용
으로 쓸거라면 무겁더라고 15.6형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2.싸다고 아톰cpu를 사용하는 넷북을 사면 나중에 후회한다.

3.cpu는 자신의 용도에 따라 선택할 것

4.인터넷 싼 가격에 현혹되지 말자.제품이 없을수도 있고 os가 안깔려 있다.os가격이
  비싸기도 
하지만 초보자는 쉽게 깔지도 못해 개고생할수 있다.

5.동일한 사양의 노트북일 경우 외국산(레노버나 도시바등)보다 국산이 30만원 정도
  비싼데 A/S
비용이 포함된 금액이다.외국산의 경우 A/S가 지랄맞은데다가 지방의 경우는
  AS센터마저 없는 
 곳이 수두룩 하다

6.놋북을 구해할 경우 서울분들이라면 잠실 롯데 디지털 파크에 꼭 가보자.용산처럼 용팔
  이가 
따라 붙지 않아 부담이 적은데다가 여러 기업의 노트북을 비교해 볼수 있다.

 

혹 놋북을 구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차트랑 2012-05-08 0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놋복^^을 구할까 고민하는 분들께
아주 유익한 페이퍼가 될 듯 합니다.
삼숑, 내수용 가격을 좀 내릴 생각은 없나??

카스피 2012-05-08 12:07   좋아요 0 | URL
ㅎㅎ 글쎄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