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제 컴이 맛이 갔다는 글을 올린적이 있지요.랜 카드는 어찌 어찌 고쳤느데 Xp오류가 심해서 OS를 다시 설치해야된다고 하더군요.
근데 삼성 AS센터에서 OS재 설치 비용(3만원)은 차치하고라더 데이터 백업을위해 외장 하드가 필요해서 알아보니 작년 홍수사태로 하드 값이 상당히 올랐다고 하네요.250기가짜리도 가장 저렴한 것이 10만원 안팎이라 상당히 고민이 되고 동네 컴 수선집에 맡기면 3만원에 해결 가능하지만 개인정보들이 누출될 수 있어 좀 껄쩍지근 합니다.
새 컴을 알아보고 있는데 최신 CPU를 사용한 제품들은 대기업 pc나 중소기업 pc모두 100만원대에 육박하는데다 최신 윈 7의 경우 64비트 OS여서 과거 프로그램(모두 32비트용)은 설치가 안되 새로 64비트 프로그램을 구매해야된다고 하는데 어둠의 경로를 통해 입수하지 않는한 새 프로그램 가격도 만만치 않는 것이 문제더군요.
뭐 구형이나 저가형 cpu를 사용한 컴을 구입해도 되지만 이것 역시 가격이 그리 싸지 않은데다 요즘 사용되는 윈 7을 쓰면 좀 버벅거린다고 하고 향후 1~2년내에 업그레드가 필요핟고하니 참 고민되네요.
그리고 며칠 알라딘 서재에 못들어가니 금단 증상으로 손이 덜덜 떨려 동네 pc방에 잠시 가봤지만 담배 냄새에 공기가 쩔어 있어 오래 있지 못하겠더군요.그래 답답한 마음에 랜선을 수십차례 끼웠다 뺏다,컴퓨터를 켰다 껐다해도 당최 인터넷이 안됩니다.분면 모뎀에서 신호는 가는데 컴이 받아들이질 못하는 군요.
그런데 알약 업데이트 팝업 화면이 떠서 클릭해보니 웬걸 알약 인터넷 창이 뜨네요.ㅎㅎ 그래서 즐찾의 알라딘을 클릭하니 그리운 알라딘 화면이 뜹니다.이걸 통해 컨틀롤+엔을 하니 새창이 뜹니다 ㅎㅎㅎㅎ
그런데 웃긴 것은 현재 알라딘이나 다음은 끊김없이 보기가 가능하데 다른 즐찾이나 혹은 다음에서 다른 사이트를 접속하고자 하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또 에러 화면이 뜨는군요.그러다보니 현재 인터넷을 보기 가능한 것은 알라딘과 다음등 몇 개 사이트에 불과합니다.
그래도 일단 인터넷이 되니 답답한 마음이 뻥 둟리네요.하지만 컴이 꺼지면 또 인터넷이 안될것 같아 아예 컴을 안끄고 있습니다.하지만 열이 나서 컴이 되면 다운이 될지 모르니 그게 참 걱정입니다.
우선 백업cd와 외장 하드를 구입해서 고물 컴을 고쳐봐야 겠네요^^;;;;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