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미스터리 걸작선 2
정태원 옮김 / 태동출판사 / 1999년 7월
평점 :
절판


고 정태원님이 번역하신 J미스터리 걸작선 2에도 상당히 많은 작가의 작품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의 단편들이 소개되고 있다.

 

J미스터리 걸작선 2에는 총 17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도박-사노 요

그녀들의 쇼핑-츠츠이 야스타카

넹고넹고-가야마 시게루

까마귀-다키가와 교

안마사 케이-시마다 가즈오

마지막 인사-야마다 후타로

수집광-야마구치 마사야

방공호-에도가와 란포

이중 동반살인-사사토 사카에

보석-구스다 쿄스케

2 2일 호텔-기타카타 겐죠

어둠 속으로부터-도가와 마사코

기울어진 방-아와사카 츠마오

상자 속의 당신-야마가와 히사오

늦게 도착한 연하장-오카지마 후다리

손님-오야부 하루히코

 

위에서 말한대로 2권에 수록된 단편들의 작가는 매우 생소한 편이데 그나마 이름이라도 알고 있는 작가는 국내에 번역된 완전범죄연구의 저자 사노 요와 SF의 거장으로 국내에도 몇편의 책이 번역된 츠츠이 야스타카,일본 추리 소설의 아버지 에도가와 란포,고려원에서 발해된 하드보일드 추리 소설 야수는 죽어야 한다의 저자 오야부 하루히코 정도가 아닌가 싶다.

여기에 수록된 단편들은 대게 60~70년대에 발표된 것 같은 작품들로 매우 생소한데 국내에는 란포나 요코미조 세이시등과 같은 고전 작가나 이른바 80년대 신 본격 작가들 위주로 작품들이 소개되다 보니 60~70년대 일본 추리 작가의 작품들은 거의 읽을 기회가 없다 보니 오히려 일본 추리 소설의 흐름을 읽에 해주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2권에선 도박, 그녀들의 쇼핑,방공호와 보석등을 상당히 재미있게 읽었다.

 

J미스터리 걸작선 2 역시 현재 절판중이라 구하기 힘든편인데 요즘 대세인 일본 신 본격 일본 추리 소설의 전 단계인 60~70년대 일본 추리 소설의 흐름을 알 수 있어 혹 헌책방에서라도 본다며 구입해서 읽어보길 권해본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