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2급 (책 + 테이프 2개) - 전면개정판
이치우 외 지음 / 다락원 / 2005년 8월
평점 :
절판
다락원은 일본어 교재를 상당수 출판하고 있는 출판사인데 개인적으로 다락원에서 나온 일한 동시 번역책을 몇권 갖고 있다.
일본어 능력시험은 세계 유일의 공인 일본어 시험으로, 일본의 대학 입학이나 기업 입사 시에 일본어 능력에 대한 평가 자료로서 활용도가 높다고 하는데 일본어가 한국어와 어순이 같다고 해서 많은 이들이 일본어를 공부하고 일본어 시험을 치루지만 생각보다 쉽지않은 것이 현실이다.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2급은 기존의 2급 한권으로 끝내기 전면 개정판으로 일본어 능력시험 교재의 베스트 셀러라고하는데 장점은 문법과 독해가 자세하게 나와있고, 어휘와 한자가 많이 수록되어 있는 것이 장점인데 반대로 단점은 출판사에서 어휘와 한자를 중요하게 생각해서인지 책 내용의 상당수를 찾이할 정도로 많아서 청해 문제가 좀 작다는 것이다.
다른 수험서와 비슷하게 이 책도 일본어 시험 내용과 시간별-1교시 문자, 2교시 청해,3교시 독해문법에 대한 공략 팁을 수록하고 있다.
<수험자들이 알기 쉽도록 각 교시별로 공략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각 시간별로 문제 유형을 살펴보고 기출 문제를 확인하고 예상문제를 풀어보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시험의 출제기준과 출제 경향을 소개하고 있다>
<문제의 유형과 경향을 분석해주면서 15년간 기출문제를 보여줌으로써 시험에 대비토록 하고 있다>
부록으로 실제 실제시험과 동일한 형식의 모의테스트를 2회분을 준비하여, 학습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실전에 임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사실 시험을 보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교재를 갖고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지만 이 책은 워낙 베스트셀러라 읽는 이도 많고 요점 정리도 잘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책을 보아도 중복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이 책 하나만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