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Listening (테이프 별매) (Hackers TOEIC Listening) (책 + 무료 토익모의고사 + 받아쓰기CD + 단어암기mp3 + 단어암기장 + 해설서) - 개정판(3판)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영어 공부를 한다고 토익 토플 책을 짠뜩 사다 놓은 적이 있었다.아마 누구나 대학다니던 시절,장래 취업을 위해서 영어 실력을 배가 시킨다고 남들이 좋다고 하는 이 책 저 책을 사놓지 않았을까 싶다.솔직히 토익 토플 책을 여러권 사놓았지만 뭐 한권 제대로 다 공부하지 못하다 보니 아직도 영어 실력은 무척 젬병이다.

 

예전부터 외국인만 앞에 있으면 심장이 벌렁벌렁하는 영어 울렁증이 있는데다가 각종 시험에서 토플보다는 리스닝시험이 주가 되는 토익 시험이 주를 이루다 보니 물어 물어 좋다는 토익책에 대한 여러 정보를 얻었는데 아마튼 여러권 산 토익 책중의 하나가 바로 해커스 토익 Listening ( + 무료 토익모의고사 + 받아쓰기CD + 단어암기mp3 + 단어암기장 + 해설서)이다.

<흠 토익 베스트셀러 1위란다.웬지 이책을 읽으면 토익을 잘할거란 자신감이 불끈불끈 생긴다>

일단 인터넷상에서 이 책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베스트셀러라며 추천하기에 서점에서 찾아봤더니 책 표지에 토익 베스트셀러 1위라고 당당히 쓰여있길래 일단 구입하여 집에서 펼쳐보았는데 파트별,유형별로 나뉘어져 있으면서 토익 공식 비슷한 것도 들어 있어 일단 이 책을 다 패스하면 토익 실력이 좀 올라가겠구나하는 자신감을 은연중에 심어준다.

 

해커스 토익 Listening의 특징은 책 날개에도 적혀 있자만 아래와 같다.

1.실전 문제 최다 수록

2.해커스식 받아쓰기 CD 수록

3.출제경향 완벽 분석과 문제 해결전략 제시

4.기본부터 실전까지 완벽 대비, 문제 유형별 빈출 표현 정리

5.실전 모의고사 2회분과 온라인 실전 모의고사 제공

6.빈출 토픽별 핵심 단어 암기장 및 단어 MP3 파일 제공

7.정통 영국식 발음과 호주식 발음 수록,

8.학습자에 맟춘 입체적 구성의 테이프와 MP3

9.방대한 영어 학습자료 및 진단고사 해설 강의 무료 제공

 

책의 구성은 출제 경향 및 고득점 전략, 기본 다지기, 실전 고수되기, 오답 분석, Hackers Practice, Hackers Test, Power Test, 주요 표현 정리, 받아쓰기와 쉐도잉을 통한 구문 연습, 상세한 해설집으로 구성되어 있고 책 앞부분의 진단 고사를 본후 본인의 레벨에 따라 4단계 수준별 학습법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 책에 제시한대로 공부한다면 토익 점수가 쑥쑥 올라갈거란 자신감을 준다.

각 레벨을 이름도 레벨1은 나는야 초보! 그러나 해커스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초보 안녕, 레벨2는 이제 좀 점수 올려볼까? 그곳에 가고 싶다 중수로 가는길…., 레벨3은 어중간한 점수대는 이제그만! 이제 토익 무림 고수가 되고 싶다, 레벨4는 해커스 토익과 함께 만점으로 토익을 졸업한다와 같이 유머스러운 제목으로 되어있다.

<수준별 학습서에 맞추어 차근차근 공부하다면 토익 실력시 쑥쑥~~~> 
그리고 각  레벨별로 맞는 학습 방법을 제시해 주면서
학습자가 게으름을 피우지 않게 4주에 걸쳐 이 책을 전부 공부할수 있도록 학습계획마저 짜주고 있다.

<ㅎㅎ 이런 토익책이 타이트하게 학습 관리를 해주고 있다> 

그리고 각 파트별에 들어가면 출제 경향과 문제 풀이 전략,고득점 학습전략을 안내해 주는데 이 부분을 읽고난뒤 기본 다지기를 들어가면서 공부를 좀 하다보면 나도 토익 고수가 될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팍팍 주게된다.

<출젝 경향도 알려주니 토익 초보자도 안심하고 따라갈수있다> 

해커스 토익 Listening 을 구입하면 따라온 CD를 들으니 책 내용과 맞지 않아 다시 알아보니 mp3파일을 따로 구매하던지 하니면 테잎을 구매해야 한다고 한다.처음에는 요즘 추세에 발맞추어 당연히 mp3파일이 따라올줄 알았는데 뭐 어차피 예전에도 그랬으니 그닥 크게 불만은 없지만 이왕이면 채 가격을 올리더라도 함께 넣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든다.

책은 있고 파일은 없으니 이거 어떻해야 하나 했는데 다해이 주변에 테잎이 있는 분이 있어 그걸 받아 들었더니 상당히 좋다는 느낌이 들면서 이거 토익 할만한데 하는 자신감이 생긴다.

 

이 책은 무작정 문제만 내고 듣는 것을 강요하지 않고 각 유형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출제경향을 설명해주고 유형 분석과 오답 체크까지 해주고 있어서 마치 내 앞에 영어 선생님 한분이 하나 하나 가르치며 공부한다는 기분이 들면서 역시 토익 베스트셀러 1위라는 것이 허명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 책 해커스 토익 Listening은 토익을 공부하려는 이들이라면 아마 가장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될 책이 아닌가 싶은데 암만 책이 좋아도 공부하려는 이의 열의가 없다면 내 경험상 무용지물이란 생각이 든다 ㅜ.

토익 만점에 도전하는 분들이라면 해커스 토익 Listening으로 열공해야 되지 않을까 여겨진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