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영영한 사전 - 해리포터 원서가 술술 읽히는
에릭 랜덜 지음, 장계성.강윤혜 옮김 / 길벗이지톡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지금은 시리즈가 완료됬지만 한 동안 해리 포터 시리즈가 전 세계를 뒤 흔든적이 있다.국내에서도 해리 포터 시리즈가 출간되면서 많은이들이 해리 포터에 푹 빠졌는데 나 역시도 해리 포터 시리즈를 무리해서 모두 구매했다.

워낙 해리 포터를 재미있게 읽었고 차기 작이 나올때까지 좀 기간이 있다보니 쿼디치의 역사, 머글마법 백과사전, 해리 포터의 마법요리 같은 책마저도 사서 읽은 적이 있다(ㅎㅎ 물론 읽고나면 좀 허망해서 모두 사과박스 상자속으로 사라졌지만…)

 

아무튼 해리 포터 시리즈를 넘 즐겁게 읽다보니 원래 해리 포터가 영어권 초등학생을 위한 책이다 보니 좀 쉽다는 말을 듣고 쓸데 없이 원서로도 읽어보잔 생각이 들어 원서도 한 두권을 샀는데 웬걸 워낙 영어 공부를 안해서인지 생각외로 읽는데 힘이들고 옆에 사전이 없으면 당최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그래 원서 읽는걸 때려 치울까 하다 한번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베야지 하는 심정으로 책상앞에 않아 땀을 뻘뻘 흘리고 있었는데 올초에 해리포터 영영한 사전이란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좀 편하게 읽을 수 있겠단 생각에 구입했다.

<표지에 해리포터 원서가 술술 읽힌다고 한다.곧 폼나게 원서를 읽을수 있겠지^^>
 

이 책은 해리 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단어중 1,700개를 엄선하여 ABC 순서로 배열하여 영어 단어와 영문 풀이, 한글 뜻을 한 세트로 알려주는 '영영한 사전'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하지만 이 책에 쓰인 단어들은 모두 현재 영미권에서 쓰이는 진짜 단어들로 아쉽게도 작가가 만들어낸 마법주문이나 Pensieve(기억을 저장해 놓은 용기)같은 작가의 상상의 산물인 마법 물체등의 용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해리 포터 영영한 사전은 말 그대로 영영한 사전이어서 책속에 쓰여진 단어를 1.영문 풀이 2.한글뜻 3.품사와 발음 4.해당 단어의 해리 포터 예문 5.한글 해석 6.해당 단어가 나오는 원서의 장 표시로 되어 있어 원서인 해리 포터를 읽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영어 초보라도 손쉽게 알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데 해리 포터 영영한 사전을 가지고 있다면 처음부터 원서를 살 필요가 없다는 생각도 든다.

<각 단어마다 원작 예문이 실려있는것이 해리포터 영영한 사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왜냐하면 각 단어마다 해당 단어가 나온 원서이 예문이 들어 있기에 각 단어를 공부하면서 예문만 학습해도 충분히 원서를 보는 듯한 느낌을 갖을 수 있는데 해리 포터를 한글판으로 읽은 분들이라면 아마 아하 어느 책에서 나온 이야기구나 하고 알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면서 혹 영화를 본 분들이라면 더욱 더 생각이 잘 나지 않을까 싶다.

아마 해리 포터 영영한 사전을 가지고 먼저 학습을 한 뒤 원서를 읽는다면 아마도 더 빠르게 원서를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며 영어 실력도 쑥쑥 신장하지 않을까 여겨진다..

 

걍 좀 공부하다가 귀차니즘으로 곧 포기 했지만 해리 포터를 원서를 읽고 싶은 분들이라면 정말 강추하는 책이다.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lower0716 2012-05-30 0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 스쿨북 시리즈 소장하고 계신것 같은데...마법요리나 머글마법 같은것들 얻을수 있을까요? 중고판매라도...

카스피 2012-05-30 15:12   좋아요 0 | URL
그 책들도 있는것 같은데 모두 박스속에 있어 확인하는데 일단 시간이 걸릴것 같네요.혹 나오면 서재로 연락드리지요^^

paraaaa 2014-08-30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혹시 해리포터 영영한 사전 책 구매할 순 없을까요?ㅠ 꼭 구매하고싶은데 찾을 수가 없어 이렇게라도 문의드립니다..

카스피 2014-08-31 12:26   좋아요 0 | URL
흠,이 책 절판되었군요.저도 예전에 보고 누굴 줘서 지금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