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천년대 들어서 세계적으로 이런 저런 경제 사고가 많이 터지면서 그런것들과는 전혀 하등의 연관이 없을 것 같은 대한 민국 서민들도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많은 이들이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갖게되고 그 덕분인지 서점가와 출판계에선 이른바 재테크 서적으로 요즘처럼 힘든 세월을 어렵게 헤쳐나간다 생각이 든다.

 

지금은 다소 어렵지만 앞으로 큰 부자는 아니지만 좀 여유럽게 살고 싶다는 생각에 여러가지 재테크 서적을 자주 찾게 되는데,그런 책들중의 하나가 몇 년전에 구입한 론다 번의 시크릿이란 책이다.

이 책은 책 표지에서부터 수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이라고 쓰여있어 부자가 되고픈 이들의 맘을 설레게 하는데 그 외에도 아마존 및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1,미국에서 최단기간 5백만부 판매,DVD 250만부 카피,타임즈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등과 같은 문구가 이 책을 꼭 구입해야 부자가 될수 있다고 유혹한다.

          

시크릿은 2007년 미국에서 출판당시부터 커다란 화제를 불러 일으켰는데 <해리포터> 최종편을 제치고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니, 책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데 그래선지 국내에서도 2007년도에 곧바로 번역되었다.

1%만이 아는 부와 비밀을 알려준다는 시크릿은 의외로 내용이 간단한데 목차의 내용대로 비밀에 대해 설명하고 비밀에 접근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돈을 끌어당기는 비밀,인간관계의 비밀,. 건강의 비밀, 더 좋은 세상을 위한 비밀,인생의 비밀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준다.

저자는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잭 캔필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존 그레이 등 24명의 대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그들의 성공 비밀을 이용해 건강과 부와 행복을 거머쥔 지혜를 독자들에게 시크릿에서 장황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한마디로 요약하면 이 책 내내 등장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끌어 당김의 법칙이란 이 책에서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다.

"생각과 생각의 대상을 연결해주는 원동력이자 모든 불행한 상황을 지배하게 해주는 원리는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고,이를 다른 말로 사랑의 법칙이라 한다.이것은 만물에, 모든 종교와 과학에 담겨 있는 근본 원리다.사랑의 법칙에서 벗어날 길은 없다.생각에 생명력을 주는 것은 바로 감정이다.감정은 욕구고, 욕구는 사랑이다.사랑이 스며든 생각은 무적이 된다.(p57~58)

뭐 좀더 요약하자면 생각하는데로 이루어 질지니,간절히 바라고 좋은것만 생각하여라이다

 

이 책은 역사상 수 많은 사람들이 부를 찾는 위대한 비밀을 찾아헤멨다면서 구전과 단편적으로 전해진 비밀을 공개함으로써 독자들은 돈,건강,인간관계,행복등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내면의 숨겨진 힘을 이해하고 활용할수 있다고 주장했는데 솔직히 이 책에서  말하는 끌어 당김의 법칙은 뭐 특별하거나 비밀스러운 법칙이 아닌 모든 이들이 다 알고 있는 긍정의 효과를 멋지게 포장한 것일 따름이어서 약간은 실망스럽기까지 했다.

물론 긍정의 힘을 절대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무한 도전의 노홍철이 워낙 낙관적이고 긍정적이어서 노긍정이라고 자막이 뜰 정도여서 어떻게 보면 좀 채신머리 없다고 여겨질지 모르지만 그런 긍정의 파워가 사실 노홍철이란 일반인을 데뷔 10만에 유명 방송인으로 만들지 않나 생각된다.

 

물론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은 인정하는 바이지만 부정적인 사고보다는 긍정적인 사고가 성공적인 성과를 가져올수 있다고 생각된다.하지만 모든 이들이 간절한 믿음을 가지고 소망한다고 해서 모든 이가 다 성공하고 행복해지지 않는데 저자가 성공한 몇 몇사람의 경험담을 토대로 마치 종교적인 믿음을 갔게하는 것은 다소 거북하단 생각이 든다.

세상을 비딱하게 보는 비관주의자들에게 이 책은 정말 헛소리만 나열된 슈레기 같은 책일지도 모르지만 행복을 정말 간절히 원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에서 말하는 소망을 이루는 법칙은 세 단계로 구분된다. ‘원하기, 믿기, 받기와 소원을 이루는 강력한 도구인  ‘감사하기’와  그림 그리기를 통해 성공적인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 우리 함께 큰소리로 자신의 내면을 향해 소리쳐 보자 “인생은 정말 쉬워! 정말 멋져! 온갖 좋은 일이 일어난다구!” 이런 긍정적인 마인드가 자기 자신의 내면을 자신도 모르게 변화시켜 우린 어느샌가 성공의 길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을 내닫고 있을 것이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